인천동구가족센터, 가족봉사단 ‘동구네 반찬’ 따듯한 마음을 전해요
인천동구가족센터, 가족봉사단 ‘동구네 반찬’ 따듯한 마음을 전해요
  • 남기호 기자
  • 승인 2022.07.24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뉴스 남기호 기자] 인천동구가족센터는 23일 동구에 거주하고 있는 12가정으로 구성된 가족봉사단 동구네 반찬(이하 동·반)을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 

가족봉사단 ‘동·반’은 지난 6월부터 요리전문가인 하혜란 원장(하쌤요리학원)과 함께 다양하고 넉넉한 반찬을 직접 만들어 동구에 거주하고 있는 취약계층 및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들에게 반찬 나눔을 진행하였다.

가족봉사단에 참여한 유씨는 “봉사활동으로 가족 모두가 보람 된 시간이였고, 우리 아이들이 가족의 소중함과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했다. 다같이 협동심과 남을 배려하는 마음가짐도 가질 수 있는 뜻깊은 활동을 할 수 있어 보람차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동구가족센터 김현영 사무국장은 “바쁜 일상 속 가족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주신 ‘동·반’ 가족봉사단원들께 감사드리며, 모든 가족이 앞으로도 이웃을 생각하고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가족의 가치와 행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동구가족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반’은 지난 6월부터 동구청 교육아동청소년실 ‘평생학습하는 동구네 가족’과 연계하여 매주 토요일 취약계충 및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들에게 밑반찬 만들기 및 배부를 하였으며, 매년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