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준영 의원, 3.1절을 맞아 윤석열 후보와 국립현충원 방문
배준영 의원, 3.1절을 맞아 윤석열 후보와 국립현충원 방문
  • 우경원 기자
  • 승인 2022.03.0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준영 의원, 3.1절을 맞아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독립운동가 후손들과 함께 국립서울현충원 찾아 독립운동가 묘역 등 참배
배준영 의원은 3.1운동으로 건국훈장을 받은‘조철현’의 외증손자이자, 대통령 표창을 받은‘허봉’이 외외조부이며, 독립지사들을 후원한 배인복의 조카
배 의원,“독립운동가의 후손으로서 3.1 운동의 숭고한 뜻을 되살려, 대한민국 안보를 굳건히 수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배준영 의원, 3.1절을 맞아 윤석열 후보와 국립현충원 방문
배준영 의원, 3.1절을 맞아 윤석열 후보와 국립현충원 방문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배준영 국회의원(국민의힘 인천시당위원장, 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은 1일(火) 오전, 3.1운동의 정신을 계승하고 순국선열들을 추모하기 위해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와 함께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윤봉길 의사의 장손녀인 윤주경 국회의원, 백범 김구 선생의 장손인 김진 광복회 대의원 등 20여 명의 독립운동가 후손들이 함께 참석했다.

배준영 의원은 참석자들과 함께 현충원에 마련된 충열대, 무후선열재단, 임시정부요인 기념비, 임시정부 대통령 및 국무령 묘역, 대한독립군 무명용사 위령탑 등을 차례로 방문해, 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며 참배하고 순국선열의 뜻을 되새겼다.

배준영 의원은 “선열들의 고귀한 희생이 있었기에 지금의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이 존재할 수 있는 것” 이라며, “다시는 가슴 아픈 역사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이분들의 독립정신을 계승하고 절대로 잊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이어서 배 의원은, “최근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과 올해만 8차례 미사일을 발사한 북한의 도발 등의 혼란한 국제정세는, 안보의 중요성을 다시금 일깨워주고 있다” 라며, “경제, 외교를 포함한 굳건한 안보와 강한 국방력만이 소중한 평화를 지킬 수 있다” 고 강조했다.

아울러 배 의원은, “저희 외증조부께서는 3.1운동 독립유공자시며, 큰아버지께서는 학창시절 6.10 만세운동에 가담했다 퇴학까지 당한 독립운동가” 라며, “앞으로 보훈대상자들을 예우하고 지원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배준영 의원은 3.1운동 독립유공자 ’조철현‘ 의 외증손자이자, 대통령 표창을 받은 ’허봉‘ 이 외외조부이시며, 항일 독립투쟁에 재정 지원을 아끼지 않았던 ’배인복‘ 의 조카다.

배준영 의원의 외증조부모인 ’조철현‘ 은 3.1운동과 고향인 영광군에서 만세운동을 전개하였으며, 조선민족대동단에 가입해 의친왕 상해 망명 계획에 참여하는 등 항일운동을 벌이다 붙잡혀 옥고를 치룬 뒤 순국했으며, 1995년 건국훈장 애족장이 추서된 독립유공자이다.

또한 배 의원의 외외조부인 ’허봉‘ 은 영광군에서 태극기를 제작·배포하고 독립만세를 외치며 행진하는 등의 활동을 하다 체포되어 징역형을 선고받았으며, 2021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배준영 의원의 외삼촌인 조남재는 현재 대한민국 광복회 목포지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아울러 배 의원의 큰아버지인 ’배인복‘ 은 배재고보를 다니던 시절 6.10 만세운동에 가담했다가 퇴학을 당하고, 중국 상하이에서 무역업을 하면서 독립지사들과 교류하며 후원을 아끼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