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2021년 사회적경제 실무역량 강화 교육(청년) 성료
인천 중구, 2021년 사회적경제 실무역량 강화 교육(청년) 성료
  • 김미혜 기자
  • 승인 2021.11.1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사회적경제 실무역량 강화 교육(청년) 성료
2021년 사회적경제 실무역량 강화 교육(청년) 성료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난 10일 ‘2021년 사회적경제 실무역량 강화 교육(청년)’ 수료식을 갖고 12명의 청년 예비 사회적경제 기업가를 배출했다.

중구는 10월 7일부터 11월 10일까지 매주 1회 총 6강에 걸쳐 교육을 진행했다. 사회적경제분야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이해, 창업전 상품 기획방법론, 제품개발 프로세스의 이해, 제품디자인을 통한 상품의 가치 높이는 방법 등 사회적경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심도 있게 교육해 실질적인 창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했다.

올해부터 시작된 사회적경제 교육은 준비된 사회적기업가 양성으로 지속 가능한 우수한 사회적기업 발굴 및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 기대되며, 상반기에는 일반인 대상 교육을 실시해 14명의 우수한 수료자를 배출한 바 있다.

수료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게 됐다”며 “사회적경제 분야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청년 예비기업가와 실무자들에게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보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교육의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홍인성 구청장은 “코로나 확산으로 움츠러든 지역경제를 되살리고 동료처럼 자세히 알려주는 현장 밀착형 실질적 멘토 수업으로 이뤄진 이번 교육 과정은 사회진출 욕구를 가진 청년들에게 사회참여와 고용창출의 기회를 제공하여 함께 한 걸음 다가가는 교육이었기에 더욱 의미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