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영종하늘도시 운남동 대림e편한세상1차 아파트 화재
인천 중구, 영종하늘도시 운남동 대림e편한세상1차 아파트 화재
  • 나호 기자
  • 승인 2021.09.28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재시 신속한 대피
영종하늘도시 운남동 대림e편한세상1차 아파트 화재로119 영종소방서 출동

[영종뉴스 나호 기자] 지난 27일 (목) 23시 영종하늘도시 운남동 대림 e 편한 세상 1차 아파트 105동 12층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화재 원인은 전기 합선으로 인한 화재로 추정되나 관련 소방서에서 화재 원인을 파악할 예정이다.
화재는 초기에 진압이 되어 재산상 피해는 미비하였고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그러나, 한밤중에 일어난 화재였지만 아파트 경비원의 신속한 신고 인해 조기 진화가 됐고 주민 역시 신속하게 대피했다.
대림 e 편한 세상 1차 아파트 경비원의 신속한 신고와 안내로 인해 현장에 영종 소방서 119 소방대원들이 신속하게 출동하게 되었다

아파트밖으로 대피한 주민

 

아파트현장에 신속하게 출동하는 영종소방서대원들

최근 영종 소방서는 화재 시 피난 지연으로 인한 인명피해를 막기 위해 화재 시 신고보다 피난을 우선으로 하는 정책을 적극적으로 홍보한다고 밝히며, 불나면 피난 먼저는 소화기 사용법 등 초기 화재진압 교육에 치중했던 기존 교육방식을 탈피해 화재 시 신고나 화재진압보다 피난이 우선임을 알리는 정책이다.

영종 소방서는 공동주택과 다중이용업소에 화재 예방 안내문을 발송과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와 홍보 등 각종 캠페인 때 시민의 피난 우선 안전의식 전환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