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배준영 의원, 인천여자상업고·영종국제물류고·강남영상미디어고‘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선정!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배준영 의원, 인천여자상업고·영종국제물류고·강남영상미디어고‘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선정!
  • 박정협 기자
  • 승인 2021.07.06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 의원 “학교 구성원 목소리 반영된 맞춤형·친환경·스마트 학교로 거듭나길 기대”
국민의힘, 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 국회의원 배준영
국민의힘, 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 국회의원 배준영

[영종뉴스 박정협 기자] 배준영 국회의원(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 국민의힘)이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이 추진하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2021년 사업에 ▲인천여자상업고등학교(인천 중구 소재) ▲영종국제물류고등학교(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소재) ▲강남영상미디어고등학교(인천 강화군 소재)가 선정됐다”고 6일(화) 밝혔다.

교육부에 따르면,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은 2021년부터 2025년까지 40년 이상 경과한 학교를 선정해 개축 또는 리모델링을 하는 사업이며, 첫 스타트로 올해 전국 총 484개교가 선정됐다. 인천의 경우 올해 17개교 대상 사업비 1,342억 원을 확보한 상태다. 이번에 선정된 학교들은 앞으로 기획, 설계를 거쳐 2023년 말까지 준공될 계획이다.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이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인 배준영 의원은 “영종국제물류고와 강남영상미디어고는 각각 1971년과 1974년에 설립됐고, 특히 인천여자상업고는 1945년 개교한 이래 76년이 지났다”면서 “이번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을 통해 학교시설과 교육환경이 대폭 개선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배 의원은 이어 “동 사업이 학교 전체 구성원들과 충분한 소통을 전제로 추진될 수 있도록 살피는 한편, 시설 현대화와 안전 확보가 시급한 학교들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관련 예산이 충분히 확보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