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베트남-아름다운 교실'제 4회 입학식 거행
아시아나항공, '베트남-아름다운 교실'제 4회 입학식 거행
  • 찐 느 꾸잉
  • 승인 2018.06.20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저소득층 여성 대상 서비스, 외국어, 사무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교육 지원
2015년 시행 후 3년 동안 총 취업자 수 160 명 달해
20일(수) 베트남 하노이 인근 아우 코(Au Co) 연회장에서 열린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제 4회 입학식에서 아시아나항공 조영석 상무(좌측 여섯 번 째), 주베트남 대한민국 대사관 이미연 경제공사 겸 총영사(좌측 일곱 번 째), 임충현 대한상공회의소 베트남 사무소장(좌측 네 번 째), 굿피플 김천수 인터내셔널 회장(좌측 다섯 번 째)과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이 20일(수) 베트남 하이즈엉성 아우 꼬(Au Co) 연회장에서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제 4회 입학식을 실시했다. 

이 날 입학식에는 아시아나항공 조영석 상무, 주베트남 대한민국 대사관 이미연 경제공사 겸 총영사, 하이즈엉성 르엉반꺼우(Luong Van Cau) 인민위원회 부성장, 임충현 대한상공회의소 베트남 사무소장, 굿피플 김천수 인터내셔널 회장 등을 비롯해 4기 입학생 80명이 참석했다.

「베트남-아름다운 교실」은 아시아나항공이 지난 2015년부터 굿피플과 공동 진행하는 글로벌 민관협력 사회공헌 활동으로 베트남 하이즈엉성 지역 저소득층 여성을 대상으로 6개월 간 실시하는 취업 교육 프로그램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서비스 특화 직업 훈련을 지원하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3년 동안 총 160명이 베트남 진출 한국 기업을 비롯해 대형마트, 보건소, 초등학교 등의 사무직과 서비스직에 입사하는 성공적인 결실을 맺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조영석 상무는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교육을 통해 하이즈엉성 여성들이 취업에 성공하는 등 경제적 자립에 기여하고 있다.”며, “아시아나항공은 한국의 대표적 여성 친화기업으로, 앞으로도 베트남 여성들의 사회 진출과 자립을 위한 다양한 교육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사랑의 집짓기, 유니세프와 함께하는 아동 보육지원사업 등 베트남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