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행복이 있는 영종공감복지센터 하늘도시 플프마켓으로 놀러오세요!”
“소통과 행복이 있는 영종공감복지센터 하늘도시 플프마켓으로 놀러오세요!”
  • 우경원 기자
  • 승인 2019.09.24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공감복지센터 하늘도시 플프마켓
영종공감복지센터 하늘도시 플프마켓

영종공감복지센터(센터장 성은정)는 9월 24일(화) 11시부터 16시까지 하늘체육공원에서 영종하늘도시 플프마켓이 지역주민 약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적극적인 관심과 호응 속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영종공감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플프마켓은 주민 간 소통을 통한 복지공동체 형성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고 있으며 특히 판매에 참가한 주민과 물품을 구매하는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주민참여형 마켓으로 영종지역 내 새로운 주민문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핸드메이드상품(빵, 쿠키, 떡, 향초, 비누, 손뜨개, 악세사리 등)과 공예품, 간식, 의류, 꽃 등 다양한 품목 및 주민들의 재주와 끼를 선보일 수 있는 프리마켓과 지역주민들에게 아껴 쓰고 다시 쓰는 자원순환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중고 도서, 의류, 장난감, 신발 등의 물품 판매인 플리마켓 등 62여개 개인과 단체의 참여로 풍성하고 다양한 품목과 종류로 가득하였다.

영종공감복지센터 하늘도시 플프마켓으로
영종공감복지센터 하늘도시 플프마켓

마켓을 참여한 김○○님은 “우연히 지나가는 길에 물품구매를 위해 마켓에 참여하였다가 지금은 중고물품 판매를 위해 판매자로 참여중이며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내 물건이 필요한 주인에게 찾아가는 모습에서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 고 전하였다.

박○○님은 “하늘도시 플프마켓은 아이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마켓이어서 더욱 기다려진다.” 라며 밝게 웃어보였다.

영종공감복지센터 하늘도시 플프마켓
영종공감복지센터 하늘도시 플프마켓

성은정 센터장은 “최근에 찾아온 태풍으로 걱정이 되었는데 많은 지역 주민분들이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다행이다. 우리 하늘도시 플프마켓은 주민분들의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언제나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영종공감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영종하늘도시 플프마켓은 지난 2월부터 매월 꾸준히 진행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11월까지 지속적으로 주민 중심의 마켓을 진행할 예정이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