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노동조합연맹, 배준영 후보 지지선언
인천국제공항노동조합연맹, 배준영 후보 지지선언
  • 우경원 기자
  • 승인 2024.03.2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국제공항노동조합연맹, 27일(수) 배준영 후보 사무실 방문해 지지 선언
연맹은 인천국제공항공사 노동조합, 인천공항노동조합, 인천공항시설관리 노동조합, 인천국제공항보안 노동조합, 보안검색 통합 노동조합, 인천공항에너지 노동조합, 대한항공씨엔디 등 7개 노조가 참여하며 조합원 수는 4천여 명이 넘어
배준영 국회의원,“공공기관 노동자들의 노동가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인천국제공항노동조합연맹, 배준영 후보 지지선언
인천국제공항노동조합연맹, 배준영 후보 지지선언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인천국제공항노동조합연맹(의장 장기호)은 27일(수), 22대 인천 중구·강화·옹진군에 출마한 배준영 국회의원 후보자에 대한 지지 의사를 밝혔다. 

장기호 의장과 노조 관계자들은, 이날 배준영 후보 사무실을 찾아 면담 후 배준영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하며 적극적인 유세 지원과 홍보를 펼쳐 나가기로 했다. 

인천국제공항노동조합연맹은 인천국제공항공사 노동조합, 인천공항노동조합, 인천공항시설관리 노동조합, 인천국제공항보안 노동조합, 보안검색 통합 노동조합, 인천공항에너지 노동조합, 대한항공씨엔디 노동조합이 참여하고 있으며 조합원수는 4,000명이 넘는다.  

배준영 후보는 지난 기간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공공기관 노동이사제 도입을 위한 법안 논의 과정에 직접 참여했으며, 지난해 8월에는 기재위 전체회의에서 당시 추경호 경제부총리에게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안전보안직급 인건비 부족 문제를 지적하며 정상화를 촉구하기도 했다. 

 배 후보는 “대한민국의 하늘 길을 책임지는 인천국제공항 노동자들의 지지를 받게 되어 매우 든든하다” 라며, “공공기관의 가치를 바로 세우고, 노동자들의 권리가 보장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배준영 후보는 공기업정책연대 의장도 겸임하고 있는 장기호 의장과 노동존중 정책실천 협약서를 체결하고, 상호 정책실현을 위한 연대와 소통을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