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들의 '1인실 입원 보험' 마케팅 전쟁, 메리츠화재 1일 60만원
보험사들의 '1인실 입원 보험' 마케팅 전쟁, 메리츠화재 1일 60만원
  • 김미혜 기자
  • 승인 2024.03.26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뉴스
영종뉴스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보험사들이 상급병원 1인실 입원일당을 놓고 격렬한 경쟁을 벌이는 가운데, 금융 당국의 '자제령'에도 불구하고 마케팅이 과열되고 있다고 밝혀졌다.

이러한 상황에서 보험사들은 '절판 마케팅'을 통해 고객을 유도하고 있어 현재 상황이 불안정한 상태다.

특히, 판매 종료 전 가입을 강요하는 방식은 소비자들이 혜택을 계속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불확실성을 낳고 있으며, 이는 보험 시장을 왜곡할 우려가 있다.

최근 KB손해보험과 메리츠화재를 포함한 5대 손해보험사가 상급종합병원 1인실 입원일당 보장 금액을 60만 원까지 올려 화제가 되었다.

이로써 이들 보험사는 상급병원 1인실 입원비 60만 원까지를 보장하게 되었다.

1인실 입원일당 특약은 상급종합병원이나 종합병원에서 입원할 경우 입원비를 보장하는 상품으로, 이는 건강보험의 보장을 받지 못하므로 비용 부담이 큰 부분이다.

이로 인해 1인실 입원 보험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금융 당국은 보험 시장의 안정성을 위해 개입하고 있다.

그러나 보험 시장 관계자들은 금융 당국의 개입이 고객에게 이로운 조건이 영원히 유지될지에 대한 불확실성을 증대시키고 있다는 우려를 표명하고 있다.

특히, 보험사들의 절판 마케팅은 소비자들을 단기적인 경쟁에 끌어들이지만 장기적으로는 보험 시장의 건강성을 해치는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보험 업계는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현재 보험 시장은 금융 당국의 개입으로 인해 불안정한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이에 대한 적절한 대책 마련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할 수 있다.

메리츠화재는 월 보험료 1만 전후로 1인실 상급병원 입원비 60만원으로 진행하고 있다.

단, 가입기한은 3월말까지 이다.아래 링크를 크릭하게 되면 자세한 금액을 보내준다.

[메리츠화재] 안녕하십니까. 휴대폰 본인인증 서비스를 위해서는 고객님의 동의 절차가 필요합니다.
아래 링크주소에서 동의진행 및 인증번호 발송 부탁드립니다.
https://msea.meritzfire.com/mblCusReg.do?orgCd=322008568 
(주의 : 2G폰 등 웹페이지 접속이 불가능한 경우, 휴대폰 본인인증이 불가하오니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