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농업 활성화 나선 인천 중구, 영종 인천별빛초에 ‘수직형 재배기’ 지원
도시농업 활성화 나선 인천 중구, 영종 인천별빛초에 ‘수직형 재배기’ 지원
  • 우경원 기자
  • 승인 2024.03.22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 도시농업 교육 및 상추모 심기 체험 기회도 마련
도시농업 활성화 나선 인천 중구, 영종 인천별빛초에 ‘수직형 재배기’ 지원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인천시 중구는 도시농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중산동에 소재한 인천별빛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수직형 재배기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고 22일 밝혔다.

수직형 재배기는 좁은 실내에서도 작물 생육이 가능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어 안정적이고 계획적인 작물 생산이 가능하며, 기후 변화나 농지 부족 등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장점이 있다.

중구는 이번 사업으로 인천별빛초에 수직형 재배기 3대를 지원, 어린이들이 직접 채소를 재배하며 도시농업을 학습하는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특히 지난 21일에는 5학년 학생 약 160여 명을 대상으로 미래 농업, 재배기 사용법 등을 중심으로 도시농업교육을 진행했다. 또, 학생들은 상추모를 직접 심어보는 소중한 체험 시간도 가졌다.

구 관계자는 “도시지역 학생들이 다양한 형태의 농업을 직접 체험하고 학습해보는 뜻깊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미래의 멋진 도시농부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구는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미단시티 도시농업농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참여자 신청·접수 기간 3월 25일부터 4월 5일까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