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종도(영종구), 항공·관광 대학 유치로 경제 활성화
인천 영종도(영종구), 항공·관광 대학 유치로 경제 활성화
  • 우경원 기자
  • 승인 2024.03.09 0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항공 격납고
아시아나항공 격납고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인천 영종도가 세계적인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현재 주목을 받고 있는 미래 사업이 있다. 영종도에 국제 학교 대신 항공·관광 관련 대학을 유치하는 집중해야 한다. 

영종도는 인천국제공항과 항공사들이 밀집해 있으며, 인스파이어 리조트, 파라다이스 시티 등의 카지노와 호텔이 집중되어 있는 지역으로 유명하다.

항공 및 관광 산업이 주요한 업종이라는 점에서, 해당 분야에 관련된 학과를 갖춘 대학을 영종도에 유치하는 것은 지역 경제와 문화 발전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주장은 지역 상권 활성화 외에도 다양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 상권에 직간접적으로 일자리를 제공하는 알바생 등으로 인력 난 해소, 지역 가게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소상공인 지원, 그리고 산학 협력 프로그램을 통한 취업 기회 확대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

또한 항공 및 관광 관련 학과를 갖춘 대학 유치는 산업계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전문 인재 양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항공 및 관광 분야에서의 인재 양성 및 기술력 향상이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앞으로 인천 영종도를 방문한 관광객들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도 높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되는 영종도의 항공·관광 관련 대학 유치 계획은 해당 지역의 미래를 밝게 이끌어 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