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인성 전 인천 중구청장, 이동학 전폭 지지선언 "이동학 후보를 본선으로 보내야 이긴다!”
홍인성 전 인천 중구청장, 이동학 전폭 지지선언 "이동학 후보를 본선으로 보내야 이긴다!”
  • 우경원 기자
  • 승인 2024.03.03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확장성 가장 큰 이동학, 중도진영과 무당층 흡수 가능”
- “기존 정치 피로감 해소하고 분열과 패배 우려 없앨 수 있어야”
- “지역 정치 판도 바꾸고 경제 발전시킬 적임자로 이동학 지지”
홍인성 전 인천 중구청장, 이동학 전폭 지지선언
홍인성 전 인천 중구청장, 이동학 전폭 지지선언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이동학 예비후보가 홍인성 전 인천 중구청장의 공개 지지선언를 받았다. 앞서 홍 전 구청장은 인천 중구·강화·옹진 선거구 예비후보로 출마했다.

이동학 예비후보 측은 홍 전 구청장이 “이번 선거에서 또 패배해선 안 된다. 이길 수 있는 후보, 확장성이 가장 큰 후보, 지역 판도를 바꿀 후보는 이동학”이라며 지지선언을 했다고 밝혔다.

홍 전 구청장은 민주당원과 지역주민을 향해 “이번 총선은 윤석열 정부의 무능과 실정으로 고통받는 국민을 구하고, 비뚤어진 국정운영 방향을 바꿀 수가 있는 기회”라며, “인천에서 심판이 또다시 불발되고 지역주민들께 좌절감을 안겨준다면 그것이야말로 씻을 수 없는 죄가 될 것”이라며 이번 총선의 중대성을 강조했다.

홍 전 구청장은 또 “민주당 모두의 승리가 중요하다”며 “이번 선거에서 확장성이 가장 큰 후보만이 중도진영과 무당층을 흡수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인천 지역 민심은 기존 정치에 대한 피로감 느끼며 분열과 패배에 대한 우려도 극심”하다고 덧붙였다. 이는 한쪽이 이기면 다른 후보가 돕지 않을 것이라는 지역주민 우려와도 맞닿아있다.

홍 전 구청장은 이에 대한 대안으로 이동학 후보가 지역을 뭉치게 할 묘수라며, 이 후보의 겸손한 태도가 당원의 마음을 단합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중앙에서 실력을 검증받은 이동학 후보가 본선에 진출하는 일은 민주당 혁신사례일 뿐 아니라 인천이 획기적으로 변화할 수 있는 기회”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그러면서 인천 중구·강화·옹진 주민과 당원들께 간곡히 호소한다고 밝혔다.

이동학 예비후보는 이번 지지선언에 대해 “홍인성 전 구청장께서 보여주신 지역에 대한 애착과 비전에서 무척 많은 것을 배웠다”며 “홍 전 구청장이 내놨던 비전을 적극 수용해 인천 지역주민이 바라는 선거 승리와 지역 발전을 반드시 이루겠다”고 화답했다.

홍인성 전 구청장은 2018년~2022년까지 인천 중구청장을 지냈으며 이번 총선에서 예비후보로 출마했으나 경선에는 오르지 못했다.

최근 이 지역 경선후보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이동학 후보는 2위를 달리는 것으로 나왔다.

이동학 후보는 20년간 민주당에서 성장한 대표적 소장파 정치인이다. 혁신위원과 지도부인 최고위원을 역임했으며, 2년여간 세계여행을 하며 글로벌 쓰레기 문제를 다룬 『쓰레기책』과 전 세계 도시문제의 원인과 해법을 다룬 『떠나는 도시 모이는 도시』를 출간하기도 했다.

기후정치, 지속가능을 전면에 걸고 이른바 ‘민주당 험지’ 가운데 한 곳인 인천 중구강화옹진 지역구에 출마했다.

 

홍인성 전 인천 중구청장 <이동학 지지선언> 전문

저 홍인성은 오늘부로 조건 없이 이동학 후보를 지지합니다.

또 패배할 수는 없습니다. 이길 수 있는 후보! 확장성을 가진 후보! 지역의 판도를 바꿀 후보는 이동학 후보입니다.

인천 중구 강화 옹진 지역주민 여러분, 사랑하는 당원 여러분!

이번 총선은 윤석열 정부의 무능과 실정으로 고통받는 국민들을 구하는 선거입니다. 반드시 심판해야 지금의 비뚤어진 국정운영 방향을 바꿀 수가 있습니다. 우리 지역에서 심판이 또다시 불발되고 지역주민들께 좌절감을 안겨준다면 그것이야말로 씻을 수 없는 죄가 될 것입니다.

그래서 어느 한 개인의 승리를 향해 달리기보다는 민주당 모두의 승리가 중요합니다. 이번 선거에서 확장성이 가장 큰 후보만이 중도진영과 무당층을 흡수할 수 있습니다. 지역 민심은 기존정치에 대한 피로도와 함께 분열과 패배에 대한 우려가 극에 달해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동학 후보는 지역을 뭉치게 할 묘수라고 생각합니다. 이 후보 특유의 넉넉하고 겸손한 태도, 그리고 넓은 인품은 당원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낼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이동학 후보는 지난 20년간 정치인으로 훈련된 사람이고, 중앙에서 이미 실력이 검증된 지도부 출신입니다. 우리 지역을 다채로운 모델 도시, 세계적 도시의 표본으로 만들겠다는 의지도 강해 지역발전의 적임자가 될 것입니다.

인천 중구 강화 옹진 지역주민 여러분, 민주당원 여러분!

준비된 이동학 후보가 본선에 나선다면 민주당의 혁신사례가 될 수 있으며, 험지라고 하는 이곳도 더는 험지가 아니게 될 것입니다. 이기는 선택을 하면 획기적 결과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지역의 판도를 바꾸고 반드시 승리하는 선택은 이동학 후보입니다.

저 홍인성은 이동학이라야 승리할 수 있다는 생각을 여러분께 간곡하게 호소드립니다.

저를 성원해주셨던 마음들도 잊지 않고 꼭 보답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2024. 03. 03

홍인성 전 인천 중구청장/ 중구강화옹진 국회의원 예비후보 올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