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스(MICE) 중심 인천 중구, 호텔객실관리사 양성과정으로 맞춤형 고용 활성화
마이스(MICE) 중심 인천 중구, 호텔객실관리사 양성과정으로 맞춤형 고용 활성화
  • 우경원 기자
  • 승인 2024.02.29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중구 여성회관, 제 1기 호텔객실관리사 양성교육 수료식 개최
제 1기 호텔객실관리사 양성교육 수료식 개최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인천시 중구는 올해 상생일자리 공모 사업으로 ‘제1기 호텔객실관리사 양성 교육’을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29일 밝혔다.

인천 중구여성회관이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호텔객실관리사 양성 교육’은 이론·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호텔산업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의 직무능력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둔 프로그램이다.

이번 1기 양성 교육에서는 호텔의 이해와 동향 등 9시간의 이론과 현장훈련을 통한 51시간의 실습을 진행, 호텔 객실 관리사로서의 역량을 갖추는 데 주력했다. 또, 수료 후에는 취업 연계 등을 지원했다.

특히 영종 내 대형 호텔인 ㈜칼호텔네트워크 그랜드하얏트 인천, 네스트(주), ㈜파라다이스세가사미와 업무협약을 체결, 해당 호텔에서 주요 업무 관련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내실 있게 진행할 수 있었다.

그 결과, 교육 참여자 20명 중 18명이 수료의 기쁨을 누렸다.

벌써 수료자 중 14명은 파라다이스·네스트 호텔에 취업을 완료했고, 4명은 ‘영종잡스(영종일자리센터)’를 통해 취업 연계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아울러, 수료자 대부분 전반적으로 교육 내용에 대해 만족한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이번 1기 호텔객실관리사 양성 교육 수료식은 지난 27일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서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김정헌 구청장도 참석해 수료생들을 격려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경력 단절을 극복하고 취업에 성공한 수료생들이야말로 중구 경제활동 활성화의 주춧돌”이라며 “앞으로 경력 보유 여성 등 구민 고용 활성화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해 실질적인 맞춤형 일자리 창출 도시 인천 중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올해 호텔객실관리사 양성과정은 1월부터 10월까지 총 4회 진행된다. 80명을 양성해 취업 연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