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인천중구문화재단, ‘중구 아트&버스킹(JAB)’ 참가단체 공모
(재)인천중구문화재단, ‘중구 아트&버스킹(JAB)’ 참가단체 공모
  • 우경원 기자
  • 승인 2024.02.29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6일 ~ 3월 14일, 인천 중구 및 인천 거주 예술인 대상
(재)인천중구문화재단, ‘중구 아트&버스킹(JAB)’ 참가단체 공모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재)인천중구문화재단은 ‘중구 아트&버스킹(JAB)’에 참가할 개인 또는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중구 아트&버스킹(JAB)’은 인천시 중구 관내에 조성된 ‘버스킹 존’에서 선정된 예술가들이 자유롭게 공연을 진행할 수 있도록 운영·지원하는 사업으로, 2024년 4월부터 10월까지 운영된다.

이번 공모는 인천시 중구 및 인천시에 거주(소재)하는 문화예술 전공자, 문화예술 활동을 희망하는 자를 대상으로 한다.

모집 분야는 음악, 무용, 연극, 전통예술, 퍼포먼스 등 길거리 공연이 가능한 장르다.

참가 희망자는 2월 26일부터 오는 3월 14일 오후 5시까지 참가신청서 등 필수서류를 갖춰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후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심사를 거쳐 약 20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참가단체로 선정 시 ‘중구 아트&버스킹(JAB)’ 라이센스 발급, 관람객의 자발적 감상비 인정(팁박스 허용), 재능기부 성격의 실비사례금 지급 등 단체의 예술활동을 지원하며 재단 주최·주관 행사의 참가 기회도 제공한다.

재단 관계자는 “공모를 통해 더욱 많은 단체가 참여해 실력을 뽐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공정한 심사를 통해 우수한 단체를 선정하겠다”라며 “재능과 열정이 있는 예술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중구문화재단 누리집의 고시공고를 참조하거나 생활축제팀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