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계양구, 3.1절 기념 구민 참여 위한 문화체험행사 추진
인천시 계양구, 3.1절 기념 구민 참여 위한 문화체험행사 추진
  • 김미혜 기자
  • 승인 2024.02.27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람과 체험 통해 독립운동의 역사 이해와 선열들의 숭고한 정신 공감
3.1절 기념 구민 참여 위한 문화체험행사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오는 제105주년 3.1절을 기념해 장기동 소재 황어장터3.1만세운동 역사문화센터에서 다채로운 문화체험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구는 3.1절 당일 기념행사가 열릴 이곳 역사문화센터에서 구민이 함께 기억하고 참여하는 3.1절을 맞이하고자 ▲태극기나무 만들기 ▲어린이를 위한 이야기 독립운동사 특별전시 ▲만세네컷 사진찍기 등 다양한 사전 행사를 실시한다.

먼저, 역사문화센터 2층 특별전시관에서는 3월 8일까지 독립기념관의 순회 전시물 ‘어린이를 위한 이야기 독립운동사’를 특별전시해 100여 년 전의 독립운동 이야기를 아이들과 함께 관람할 수 있도록 했고, ‘태극기 나무’에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한, 2월 28일부터 3월 1일까지 역사문화센터 광장에서는 선열들의 만세 외침을 떠올리며 나만의 만세운동을 재현할 수 있는 ‘만세 네컷 사진찍기’ 부스도 설치된다.

이번 3.1절 기념 사전행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체험과 관람은 모두 무료이다.

구 관계자는 “우리 지역의 만세운동 기록 전시관과 특별전시관이 마련돼 있는 황어장터3.1만세운동 역사문화센터를 더욱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길 바란다.”라며 “3.1절을 맞아 준비한 다양한 사전행사를 통해 찾아오신 분들이 독립운동의 역사를 이해하고 대한독립을 위해 외쳤던 선조들의 용기와 헌신을 기억하며 감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3.1절 당일 오전 9시에 황어장터 3.1만세운동 역사문화센터 광장에서 ‘제105주년 3.1절 참배 및 기념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