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설공단, 2024 정월대보름 맞이 ‘시민행복 어울림 한마당’ 축제의 장 열어
인천시설공단, 2024 정월대보름 맞이 ‘시민행복 어울림 한마당’ 축제의 장 열어
  • 김미혜 기자
  • 승인 2024.02.23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행복 어울림 한마당’ 행사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인천시설공단(이사장 김종필) 인천노인종합문화회관은 23일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시민행복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관내 회원 어르신, 지역주민, 유관단체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잊혀 가는 정월대보름 의미를 되짚고 갑진년 한 해 회관 어르신과 인천시민 모두의 무사태평을 기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식전행사인 청소년 풍물 동아리 ‘천지울림’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지역주민과 신명나는 화합·소통의 어울림 한마당이 펼쳐졌다. 또한,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대형 윷놀이와 부럼나눔 등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전통 민속놀이 체험 부스와 함께 신년운세를 볼 수 있는 이색 즐길거리 코너도 함께 운영됐다.

회관 어르신 서예동아리에서는 인천시민 행복을 기원하는 입춘첩 나눔 행사가 진행됐으며, 간석건강생활지원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치매·금연, 혈당·혈압 검진 등 건강상담도 함께 진행됐다.

김종필 이사장은 “한 해의 시작을 어르신 및 인천시민들과 함께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노인종합문화회관이 어르신과 인천시민 모두가 함께 즐기는 공간이 되길 기원하고, 앞으로도 회관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와 행복한 삶을 위해 우리 공단이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