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2024년 상반기에는 도서관에서 신나게 배워볼까?
강화군, 2024년 상반기에는 도서관에서 신나게 배워볼까?
  • 김미혜 기자
  • 승인 2024.02.22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내가‧지혜의 숲‧공립 작은 도서관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독서문화행사 모집 홍보물(강화)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강화군이 도서관 이용률 제고와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관내 도서관에서 2024년 상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먼저, 강화 도서관에서는 성인을 대상으로 ‘문인화 교실’, ‘서예 교실’, ‘보태니컬 아트’ 등의 수업이 진행되며,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단편소설로 보는 근현대사’도 운영된다.

지혜의 숲 도서관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그림책 마음 놀이터’, ‘그림책과 만나는 섬유공예’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성인을 위한 ‘감성 수채 캘리그라피’, ‘인문학 영화와 만나다’ 등의 수업도 조성된다.

내가 도서관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독서교육 수업인 ‘이게 다 그림책이라니’와 길상 작은 도서관은 ‘그림책 친구 만들기’, 하점 작은 도서관은 ‘그림책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각 프로그램에는 약 10~15명 정도가 참여할 수 있으며,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강화·내가·공립 작은 도서관은 22일부터, 지혜의 숲 도서관은 26일부터이다.

유천호 군수는 “이번 상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군민들이 여가 활용과 자기 계발의 기회도 얻고, 강화군 도서관이 주민들에게 독서 습관의 공간으로 정착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