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내달 20일까지 “산림소득분야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강화군, 내달 20일까지 “산림소득분야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 김미혜 기자
  • 승인 2024.01.29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펠릿보일러 지원사업 안내문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강화군이 내달 20일까지 ‘2025년도 산림소득분야 지원사업’과 ‘펠릿보일러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산림소득분야 지원 주요사업은 ▲토양개량제를 지원하는 친환경 임산물 재배관리 사업 ▲임산물 생산에 필요한 기반을 조성하는 임산물 생산단지 규모화 사업 ▲임산물 생산 관련 기계·장비를 지원하는 임산물 생산 기반 조성 사업 ▲안전한 산양삼 생산을 위한 품질검사를 지원하는 산양삼 생산과정 확인제도 등이다.

산림소득분야 지원 사업은 관내 임업인 및 생산자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신청을 희망하는 군민은 강화군 홈페이지에 공고된 ‘2025년 산림소득분야 사업 신청 안내’를 통해 사업별 지원 기준 및 절차 등을 확인하고 농림사업 지원 신청서 및 임업인 증빙서류를 구비해 군청 산림공원과 녹지조경팀에 제출하면 된다.

또한,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추진하는 목재펠릿 보일러 지원 사업은 관내 주민등록 거주자를 대상으로 하며, 건축물대장 증빙서류를 지참해 신청하면 된다.

유천호 강화군수는 “여러 산림 지원 사업을 통해 단기 소득 임산물 생산을 확대하고, 안정적인 임산물 생산 체계를 구축해 임가 소득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한다”며, “산림소득분야 보조금을 작년 대비 170% 상향한 1억 5천만 원을 지원하게 됐으니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