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준영 국회의원. 영종 지역 내 항공산업 조성,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역할 확대"
배준영 국회의원. 영종 지역 내 항공산업 조성,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역할 확대"
  • 우경원 기자
  • 승인 2024.01.25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 국회의원 배준영
국민의힘, 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 국회의원 배준영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영종 지역의 개발과 교통망 개선에 직접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배준영 국회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국제공항공사법 개정안이 최종 통과되어 가능해진 일이다.

이번 법안 개정안에는 주요 내용으로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사업 범위가 확장되었다.

이제 인천공항과 연계된 도로의 관리 및 운영, 그리고 주변 지역 개발까지도 인천국제공항공사가 맡을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인천대교 인하 시점이 2년 뒤로 남아있는 상황에서 이번 개정안은 요금 인하시기를 앞당길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하였다.

이로써 영종 주민들은 무료 통행할 수 있는 기대감을 가지게 되었다.

또한 이번 개정으로 인천국제공항공사가 공항과 연계된 지역개발 사업을 할 수 있는 법적 근거가 마련되었다.

이는 앞으로 영종 지역에 다양한 항공산업이 조성될 수 있도록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인천공항 전경
인천공항 전경

배준영 국회의원은 국회 등원 직후 1호 법안으로 이 내용을 대표 발의하였고, 이번 통과로 인해 영종-인천대교 통행료 인하와 관련 된 후속조치를 직접 마무리할 수 있게 되었다.

그는 이러한 결과를 매우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영종 지역의 교통망 개선에 기여하며, 다양한 항공산업이 조성되어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경제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적극 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