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도의 항공대학교 유치 하여, 지역 경제 발전에 큰 기대"
영종도의 항공대학교 유치 하여, 지역 경제 발전에 큰 기대"
  • 김미혜 기자
  • 승인 2023.12.26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틀라스에어테크니컬서비스(AATS) 1, 2호 정비시설 조감도
아틀라스에어테크니컬서비스(AATS) 1, 2호 정비시설 조감도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YJN 우경원 대표가 인터뷰를 통해 영종항공대학교 유치를 요구하는 내용이 제기되었습니다. 

영종도는 인천국제공항과 항공MRO단지, 그리고 한 지역에 집중된 대규모 카지노들이 알려져 있어 문화와 항공이 집중되어 발전하는 곳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발전 지역에는 아직 관련 대학교가 없는 것이 우리 영종의 수치라고 판단되어 이에 대한 유치를 주장하고 있는 것입니다.

영종도는 관광 분야에서도 최대 규모의 관광단지로 명성을 갖고 있습니다. 

해변과 아름다운 자연 경치, 다양한 레저 시설들을 갖추고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장소입니다. 

이렇듯 영종도는 항공과 관광이 집중되어 있어 새로운 학문 분야인 항공 관련 전문 교육을 제공하는 대학교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것입니다.

영종항공대학교 유치는 이러한 필요성을 충족시키기 위한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습니다. 

우경원 대표는 인터뷰에서 영종도의 발전을 위해 대학교 유치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를 통해 항공 산업과 관련 분야에 전문 인력을 배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영종항공대학교 유치를 위한 협의 과정을 준비하고  있으며, 관련 당국 및 학계, 지역 주민들과의 논의를 거쳐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할 예정입니다. 

▲항공정비사 면장
▲항공정비사 면장

영종도의 발전을 위해 항공 관련 분야의 전문 교육을 제공하는 대학교 유치가 이루어질 경우, 지역 경제의 활성화와 함께 항공 산업의 성장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외에도 영종도는 다른 분야에서도 발전의 영역이 많이 놓여 있습니다. 

문화 콘텐츠 산업이 활성화되고 있으며, 다양한 예술과 문화 활동들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영종도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발전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잠재력을 충분히 활용하기 위한 대학교 유치가 시급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영종항공대학교 유치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영종도의 발전과 함께 한국 항공 산업의 미래를 위한 전문 인력 양성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앞으로 정부와 관련 당국, 지역 주민들의 협력과 노력으로 영종항공대학교 유치를 위한 성공적인 결과를 이루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에, 배준영 국회의원은 영종도의 위치와 여러 요인들을 고려하여 영종항공대학교가 이 지역에 적합한 대학교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대학교가 국내외 학생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 경제의 성장과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