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청, 고라니 출현 패턴 분석해 대응책 마련
인천 중구청, 고라니 출현 패턴 분석해 대응책 마련
  • 우경원 기자
  • 승인 2023.12.2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해안순환도로-미단시티 진입도로
미단시티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영종국제도시에서 갑작스럽게 고라니 출범으로 인해 롵킬 사고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2차 교통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이 지역에서 고리니 출몰이 잦은 곳에는 조심해야 한다는 경고 표지 설치가 필요하다.

이에 중구청은 고라니 로드킬 데이터를 수집하여 이를 분석하고 대책을 마련하기로 결정했다. 

로드킬 사고가 발생하는 원인과 패턴을 파악함으로써 효과적인 대응책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라니는 일반적으로 무해하지만, 도로상에서의 출몰은 예상치 못한 상황을 야기할 수 있다. 

특히 차량과의 충돌은 큰 피해를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고라니의 출몰 가능성이 높은 지역에서는 운전자들에게 주의를 주는 것이 필요하다.

중구청은 이를 위해 고라니 출몰이 예상되는 지역에 주의 표지판과 함께 고라니 출동 시의 대처법에 대한 안내문을 설치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운전자들은 고라니 출몰에 대해 인식하고 주의를 기울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중구청은 주변 도로 환경 개선을 통해 고라니들이 도로를 피해 다른 안전한 곳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조치할 것이다. 

도로 근처에는 고라니 전용 터널을 설치하거나, 흔적이 없는 안전한 경로를 마련함으로써 고라니 출몰로 인한 사고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중구청은 이번 사태를 계기로 고라니와의 도로 상 충돌 사고 예방에 대한 관심을 높일 것을 염두에 두고 있다. 

또한 이를 통해 고라니 출몰에 대한 엄격한 관리와 안전 대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도로 사용자들의 안전을 위해 고라니 출몰로 인한 사고 위험에 대한 인식과 대응을 강화하고, 안전한 도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