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SRC배 학생바둑대회, 학생들의 바둑 열풍 일으키다
제2회 SRC배 학생바둑대회, 학생들의 바둑 열풍 일으키다
  • 우경원 기자
  • 승인 2023.12.17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2023년 12월 16일(토)에 제2회 SRC배 학생바둑대회가 중구청소년수련관 3층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에는 오학룡 SRC팜 대표, 최병덕 인천바둑협회장, 배준영 국회의원, 한창한 중구의원, 이원복 전 국회의원, 정충의 인천바둑협회 부회장, 그리고 정봉수 대한바둑협회 회장, 김종화 인천 경실련 고문 등 다양한 인물들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바둑 실력을 겨루고 선진화시키기 위해 개최되었다.

제2회 SRC배 학생바둑대회
제2회 SRC배 학생바둑대회

SRC배 학생바둑대회는 중구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되는 바둑 시리즈 중 하나로, 학생들이 바둑을 통해 국제적인 경기력을 키우고 국가대표로 나아가는 기회를 제공한다.

제2회 SRC배 학생바둑대회
제2회 SRC배 학생바둑대회

대회에서는 참가자들이 예선과 본선으로 나누어 경기를 치렀다.

깃발 바둑이라는 규칙을 따라 경기가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서로 끊임없이 승부를 겨루었다.

경기 도중에는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신중한 결정과 기술적인 발전을 통해 상성을 가리기 위한 노력이 보였다.

이번 대회는 바둑을 배우고 싶은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

제2회 SRC배 학생바둑대회
제2회 SRC배 학생바둑대회

바둑은 전략적인 사고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게임으로 알려져 있다.

이 대회를 통해 학생들은 전문가들의 경기를 관찰하고, 대회 참가자들과의 교류를 통해 자신의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대회에서는 최종적으로 우승자를 가려내었으며, 우승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포상식이 열렸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노력과 열정이 보답받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SRC배 학생바둑대회는 학생들의 바둑실력을 높이고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추게 하는 데에 큰 의미가 있는 행사로 평가받았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바둑 열풍을 이어나가며, 바둑 문화를 활성화시키는 데 노력해야 할 것이다.

인천src 바둑스포츠단장오학룡는  인사말에서 "요즘 같이 학생들이 모여서 무엇을 하는 것을 보기 어려운 세상에 수백 명의 학생들을 모을 수 있는 바둑이라는 스포츠는 정말 대단하다.

이 학생들 위해서 어른으로서 무엇을 해야 한다는 의무를 느꼈다 앞으로 좀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서 더 많은 학생들이 바둑의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노력 해야 겠다 라는 마음이 들었다.

첫째는 바둑 지도자 양성이다.

둘째는 각 학교마다 바둑 교실을 만드는 것이다.

셋째는 그 영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많은 대회를 만들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 사회적 기업인들의 후원과 시와 정부의 예산을 받도록 노력해야 한다." 

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