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부시장 청문회 다시 열려? 정무부시장 인사 불법성 논란
인천부시장 청문회 다시 열려? 정무부시장 인사 불법성 논란
  • 우경원 기자
  • 승인 2023.11.23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청
인천시청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정무부시장에 대한 인사청문회의 진행이 불가능한 상황이 발생했다.

이는 불법 선정진행 과정으로 인해 인천부시장에 대한 청문회를 다시 진행해야 한다는 요구가 제기되었기 때문이다.

정무부시장 인사에 있어서 정당한 절차를 따른 것인지를 점검하기 위해 청문회가 열리게 되는 것은 일반적인 모습이다.

하지만 이번 청문회는 인벤섹스를 거치지 않은 채로 인사가 선정되었다는 불법성을 논란거리로 만들게 됐다.

이에 따라 정무부시장에 대한 청문회가 불가능하게 됐다.

인천부시장에 대한 청문회를 열기로 한 것에 대해 논란이 제기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과거에도 해당 사례들이 발생하여 청문회 진행에 어려움을 겪은 적이 여러 차례 있었다.

그러나 이번 사례는 불법 선정을 논란거리로 삼아 청문회를 열지 못하게 된 것은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상황으로 평가된다.

정무부시장은 국가의 중요한 직책으로서 정당한 절차를 통하여 임명되어야 한다.

이에 대한 확실한 체크와 점검이 필요한 시점이지만, 불법 선정 진행으로 인하여 청문회가 불가능한 상황이 됐다.

이는 정무부시장에 대한 신뢰도를 흔들어서는 안 되는 상황이다.

앞으로 정무부시장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더욱 철저한 절차와 검증을 거쳐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불법 선정 진행은 국가의 관점에서도 문제가 되는 일이며, 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들이 시급하다.

정부는 이번 사례를 통해 체계적인 개선을 추진하여, 더 이상 이러한 불법 선정으로 인해 청문회가 불가능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