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구노인인력개발센터 최우수 수행기관 선정
인천동구노인인력개발센터 최우수 수행기관 선정
  • 남기호 기자
  • 승인 2023.10.12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뉴스 남기호 기자]인천광역시 동구노인인력개발센터(센터장 임정희)는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022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평가’에서 수행기관 약 1,300여 개 중 1그룹(복수유형) A등급(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보건복지부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의 가치확산 및 국민신뢰와 공감을 위해 지자체 및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의 참여 활성화를 위해 매해 우수기관 표창을 실시해 왔다.

동구노인인력개발센터는 사업추진 및 평가 실적뿐만 아니라 우수 사업단 사례, 종사자 처우개선 노력과 신규 일자리 추진 ESG향상, 사회적 책임 창출 노력 부문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이 같은 성과를 거뒀다.

임정희 센터장은“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힘든 여건 속에서도 시·구·수행기관이 한마음으로 협력하고, 어르신들이 성실하게 함께 참여해준 결과”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품격있는 건강한 노후의 삶, 노년기 자아실현 달성을 위해 다양한 일자리를 발굴·확대 보급하고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구노인인력개발센터는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욕구를 반영한 다양한 맞춤형 노인일자리사업 확대를 위해 노력해왔으며 올해는 2,076명의 참여자에게 노인일자리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