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보건소, 알레르기 질환 ‘무료검진’

- 인하대병원 환경보건센터와 함께‘나도 알레르기 박사’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 - - 하반기에도 유치원과 어린이집까지 무료검진 확대 -

2019-07-08     우경원 기자
▲인천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와 인하대병원 환경보건센터(센터장 임대현)는 지난 6일 인하대병원에서 알레르기 질환 무료검진 “나도 알레르기 박사”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번 체험학습 프로그램은 알레르기 질환을 앓고 있거나 알레르기 질환에 취약한 관내 초 · 중 · 고등학생 11명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알레르기 질환 예방관리 교육은 물론 알레르기 질환 전문가에 의한 소아청소년과 진료와 혈액검사, 영상의학검사, 피부반응 및 폐 기능 검사 등이 실시되었다.

또한, 구와 인하대병원 환경보건센터는 2019년 하반기에도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하여 추가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최근 생활환경 변화 및 면역체계 약화로 알레르기질환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알레르기질환의 예방 및 관리, 아동의 건강증진을 위해 관내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하여 알레르기질환 무료검진 사업도 실시할 예정이다.

임대현 센터장은 “오래 전부터 중구보건소의 지원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이 사업은 알레르기 질환이라는 만성병을 관리하는 의미에서 경제적인 면뿐만 아니라 환자와 그 가족의 삶의 질 측면에서도 매우 의미있는 일이다”라고 전했다.

구는 이 외에도 아토피 천식 안심기관(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운영, 대상별 알레르기 질환 예방·관리 전문교육, 알레르기 질환 의료비 지원 등 알레르기 질환 예방관리를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중구보건소 방문보건팀 (☎ 032-760-6021) 으로 연락하면 된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