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인천중구자원봉사자 대회 성료
2022 인천중구자원봉사자 대회 성료
  • 우경원 기자
  • 승인 2022.12.0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중구청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2022 인천중구자원봉사자대회’가 지난 2일 한중문화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됐다.

‘인천 중구, 지속성장의 원동력 자원봉사’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2005년 제정된 자원봉사활동기본법에 의거 매년 12월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제20회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로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는 자원봉사자, 수상자, 초청자 등 1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식전행사로 2022년 한 해 동안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을 담은 동영상이 상영됐으며,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자원봉사자도 함께 축하할 수 있도록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마련했다.

기념식 1부에서는 봉사왕 3명, 금장 5명, 은장 3명, 동장 14명에게 인증패 인증서와 우수자원봉사자 및 단체 63명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2부 축하공연에는 전국나눔노래자랑의 진행을 맡았던 은아의 사회로 ‘하여간’의 김지미, ‘해운대연가’의 전철, ‘정하나 준 것이’현당, ‘천년바위’박정식 등 초대가수의 공연이 이어졌다.

김정헌 구청장은“중구 발전의 원동력인 자원봉사자분들의 지역에 대한 열정과 노고에 거듭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며“앞으로도 적극적인 활동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고 협조할 것”이라고 전했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다양한 인센티브 제도를 확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