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인천광역시 중구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본격 출범
제2기 인천광역시 중구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본격 출범
  • 김미혜 기자
  • 승인 2018.10.27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각 분야의 전문과 15명으로 구성돼... 임기는 2021년 8월 31일까지 -
-“구민의 혈세가 낭비되지 않고 합리적으로 쓰일 수 있도록 최선 다하겠다” 포부 밝혀 -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제2기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제2기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위원들은 각 분야에서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대학교수, 변호사, 세무사, 연구원 등 위촉직 12명과 당연직 3명을 포함 총 15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021년 8월 31일까지다.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는 「인천광역시 중구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에 따라 구성된 위원회로, 지방보조금 예산편성, 공모사업자 선정, 지방보조금 관련 조례안의 심사 등 지방보조금 관리 및 운영에 관한 모든 사항을 심의하는 역할을 맡는다.

홍인성 중구청장은 이날 위촉식에서 “지방보조금은 구민생활과 밀접한 공익사업에 필요한 예산으로 그 가치가 매우 크다. 구민의 혈세가 꼭 필요한 곳에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배분되기 위해서는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재정 건전성을 높이기 위해 꼼꼼하고 빈틈없는 심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위촉식에 참석한 위원들은 “지방보조금이 목적대로 적정하게 배분되어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헛되이 쓰이는 사례가 없도록 철저하고 엄격한 심의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