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마이스 얼라이언스, 세계 초일류도시 도약위해 힘 모으기로
인천 마이스 얼라이언스, 세계 초일류도시 도약위해 힘 모으기로
  • 김미혜 기자
  • 승인 2022.12.05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2022년 하반기‘ 인천 마이스 얼라이언스 정례회의’개최
인천시청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인천광역시는 5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와 함께 2022년도 ‘인천 마이스(MICE) 얼라이언스 하반기 정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마이스 얼라이언스는 공동마케팅을 통해 다양한 마이스 행사를 유치하고, 일원화된 마이스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10년 출범한 민·관 협의체다. 마이스시설분과, 유니크베뉴분과, 마이스유치분과, 서비스분과, 지원분과 등 현재 5개 분과 128개 회원사로 구성돼 있다.

이 날 행사에는 인천시, 인천관광공사, 마이스업계 및 유관기관 등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2022년 인천 마이스 산업의 주요성과를 되돌아보고 다가오는 2023년 인천 마이스 얼라이언스 사업방향을 함께 논의하고 소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신규회원사 12개사에 대한 인증패 소개 및 수여, 송도컨벤시아 지원제도 및 협업 마케팅 소개, 2022년 인천 마이스 산업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순서도 마련됐다.

또한, 인천시의 역량을 전 세계에 알리고 세계 초일류도시로 도약하고자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를 위해 인천 마이스 얼라이언스도 다같이 힘을 모으기로 지지하는 등 회원사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 속에 행사가 진행됐다.

이행숙 인천시 문화복지정무부시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로운 마이스 트렌드의 변화에 발 맞춰 마이스 인프라를 다각화하고 더욱 치열해지는 글로벌 마이스 시장에서 인천이 글로벌 초일류도시 도약을 위해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 추진이 필요하다”며 “얼라이언스 회원사들과 함께 직접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인천이 대한민국 최고의 마이스 도시로 비상할 수 있도록 국내·외 마이스 유치 마케팅을 더욱 강화하고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