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2018인천환경교육한마당 개최
인천광역시, 2018인천환경교육한마당 개최
  • 김미혜 기자
  • 승인 2018.10.27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교육, 인천의 건강한 내일을 연다.
▲2018인천환경교육한마당
▲2018인천환경교육한마당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인천광역시는 인천광역시교육청, 미추홀구, 인천환경교육센터, 인천환경교육네트워크, 인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공동으로 10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인천평생학습관에서 ‘2018인천환경교육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환경교육, 인천의 건강한 내일을 연다.’라는 주제로 환경교육 종사자간 정보를 교류하고, 시민에게 환경교육의 중요성을 알리는 다채로운 체험행사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 행사는 인천의 민·관·학 모든 분야의 환경교육 관계자뿐만 아니라 환경부도 참여하여 생태도시 인천으로 거듭나기 위해 환경교육의 역할과 실천을 다짐하는 ‘환경교육인천선언’을 발표한다.

또한, 학교와 사회 환경교육간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환경교육포럼, 사회 환경교육 프로그램 발표회, 학교 환경동아리 활동 발표회, 학생과 시민 대상 체험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부대행사로 시민이 직간접적으로 환경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환경영화상영회, 철새탐조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인천광역시 관계자는 “내년도 2019년 제15회 대한민국환경교육한마당을 인천에서 유치한 만큼 이번 행사가 시민들이 환경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시에서도 생태도시 인천으로 나아가기 위한 초석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다양한 부스체험에 참여하고 친환경가방도 기념품으로 받을 수 있어 많은 시민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8인천환경교육한마당 입상자
▲2018인천환경교육한마당 입상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