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 틀린표기 영종국제도시 이정표 국제적 ‘망신살’ 공항신도시 영문표기 “Gonghang New Town”
영문 틀린표기 영종국제도시 이정표 국제적 ‘망신살’ 공항신도시 영문표기 “Gonghang New Town”
  • 우경원 기자
  • 승인 2022.11.20 22:2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대한민국의 관문 인천국제공항이 있는 영종국제도시, 인천공항 개항 후 만들어진 “공항신도시” 이정표 영문표기가 잘못돼 구설수에 올랐다,

이곳은 인천국제공항 개항 후 만들어진 지역으로써 “공항신도시”로 지금까지 불러지고 있다.

현재 영종국제도시는 이미 인구가 십만이 넘었고, “영종구” 로 중구에서 독립을 준비하고 있다.

공항신도시 영문 표기가 처음부터 “Gonghang New Town” 가 아니었다,

이정표(구)
이정표(구)

처음에는 ‘Airport Town“이었다.

이후 공항신도시에서 인천국제공항까지 도로보수공사하면서 이정표 영문표기를 “Gonghang New Town”으로 변경됐다.

또한, 영종하늘도시 영문표기는 “Yeongjong Sky-City”로 표기 되어있다,

이정표(신)
이정표(신)

현재, 공항신도시에서 인천국제공항 사이의 도로 주체와 이정표관리 관청에 대해서 확인절차가 필요하지만, 오랜 기간 방치됐다.

이에 영종뉴스도 민원과 해결 하고자는 의지 상실로 주민 한사람으로써 부끄럽게 생각하면서, 늦었지만 공항신도시 영문표기를 정상적으로 변경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이어 조심스럽게, 이미 공항신도시가 20년이 넘어가는 데 아직도 “신도시”라는 지역명칭 변경을 할 시점이 지났고 아에 맞는 지역명칭을 선정이 필요하다고 주민A씨가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영종민 2022-12-04 01:49:05
좋은글입니다. 그런데, 무엇이 정상적인 표기인지 무엇이 틀린 표기인지 정확하게 구분을 해주시면 더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