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문화 세계화를 위한 K-컬쳐콘텐츠공모대회 성황리에 개최
한류문화 세계화를 위한 K-컬쳐콘텐츠공모대회 성황리에 개최
  • 우경원 기자
  • 승인 2022.10.28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국제협력개발협회와 아태교육문화연맹,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10월 24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한중수교30주년 기념 제7회 K-컬쳐콘텐츠공모대회 기획부분 시상 진행했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K-컬쳐콘텐츠공모대회는 대한민국의 문화콘텐츠 기획 및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제작에 꿈과 끼를 가진 청소년들의 재능 발산을 지원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2022년 제7회 K-컬쳐콘텐츠공모대회는 청소년들이 문화 콘텐츠 관련 학문의 연구개발 및 발전에 기여하고 한류열풍에 발맞춰 음악, 애니, 캐릭터, 방송, 게임, 출판 등 다양한 분야의 한류콘텐츠를 창출해냄으로써 한류콘텐츠 수출의 활성화와 한류문화 세계화에 공헌할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취지 아래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관광, 환경, 공공디자인, 도시, 캐릭터 등 다양한 주제의 기획부분 시상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심사는 다양한 작품이 콘텐츠로서의 발전가능성이 있는지에 기준을 두고 진행되었다.

본 행사는 더불어민주당 이상헌의원, 더불어민주당 김두관의원. 국민의힘 송석준의원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전 행정안전부 차관인 K-ESG 평가원 심보균원장, 서울디지털재단 강요식이사장, 아태교육문화연맹 선병렬총재, 인도네시아 대통령 자문 및 인도네시아 국가자원개발위원회 ‘SIDARTO DANUSUBROTO’ 위원장이 참석해 행사의 품격을 더했다. 또한 인도네시아 GIE그룹 산토소할림 회장,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관 내빈이 참여하여 양국 성장잠재력의 귀감이 되었다.

K-컬쳐콘텐츠공모대회 대회장인 더불어민주당 이상헌의원은 ‘한류문화 발전과 한국문화 부흥을 위하여 진행되는 K-컬쳐가 올 한해 K-산업 미래성장동력을 이끌 다양한 K-산업 콘텐츠 개발로 국가와 K-문화 발전에 공헌하길 바란다며 본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K-ESG평가원 심보균원장은 참가자들의 소질과 재능을 발휘하여 출품한 작품들을 통해 환경ㆍ사회ㆍ거버넌스 분야의 핵심기업과 전문가들이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를 당부한다’ 며 축하의 말을 전했다.

더불어민주당 김두관의원은 ‘K-컬쳐가 세계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만큼 한 세대가 양적, 질적으로 더 발전하길 바라며 각 분야의 협회장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 며 본 행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국민의 힘 송석준의원은 ‘국제미래산업대상을 수상하는 분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획기적인 발전을 바란다’ 며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협력과 상생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한편, 행사를 주최한 국제협력개발협회는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로 ESG, CSR, 취약계층 지원활동, 고용환경개선, 양성평등, 좋은 일자리 발굴, 사회적 책임경영 활동 및 국내외 관련 기관과의 교류를 진행하고 있다.

행사의 공동주최인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과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이 올해 12월 주최하는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은 매년 말 사회공헌자의 긍지와 존경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하기 위해 2022년 17회째를 맞는 역사가 깊은 행사다.

시상식은 일자리창출, 사회공헌, 사회봉사, 지역발전, 사회발전 등의 분야로 수상되며 신청은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가능하다.

한류문화 세계화를 위한 K-컬쳐콘텐츠공모대회 성황리에 개최
한류문화 세계화를 위한 K-컬쳐콘텐츠공모대회 성황리에 개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