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행정사회 인천지부는 Ÿ대한탐정사협회 인천지회 와 업무협약 체결
대한행정사회 인천지부는 Ÿ대한탐정사협회 인천지회 와 업무협약 체결
  • 최광조 기자
  • 승인 2022.10.28 0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행정사회 인천지부Ÿ대한탐정사협회 인천지회 업무협약 체결
대한행정사회 인천지부Ÿ대한탐정사협회 인천지회 업무협약 체결

[영종뉴스 최광조 기자] 대한행정사회 인천지부와 대한탐정사협회 인천지회에서는 10월27일(목) 11시, 대한행정사회 인천지부 사무실(인천 서구 벚꽃로 114)에서 대한탐정사협회 박기륜 회장과 대한행정사회 인천지부 행정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백두식 대한행정사회 인천지부장(대행)과 우경원 대한탐정사협회 인천지방협회장 간 탐정사 시험 지원과 업무 협업을 다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협회 상호 간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협업과 정보교환을 통해 의뢰인들에게 더욱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공동의 목적과 국민에게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정사들이 탐정사 자격을 취득하면 행정사 업무 중 ‘현장 조사 및 확인’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는 인식이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추진됐다.

협약은 각 주체들 간 전략적 협력기반체계를 구축하여 상호 교류 및 협력분야를 확대 발전시키고 공동 참여한다는 목적하에 공동 연구과제 개발 및 운영, 상호 협력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용, 협력기관 간 전문인력 교류, 기타 상호 협의에 의한 과제 발굴 및 수행 등의 업무협력을 강화해 나가는 한편, 상대방의 협력요청 사항에 대하여 신뢰성과 원칙에 입각하여 협약 내용을 성실히 이행함으로써 신뢰도를 높여 가기로 다짐했다.

협약식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대한행정사화 인천지부를 방문한 박기륜 회장(행정사 자격 보유)은 “대한행정사회 인천지부와 대한탐정사협회 인천지회의 업무협약 체결이 상호 업무발전과 전문성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업무협약이 충실히 이행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는 한편, “행정사법에 보장된 업무 중 ‘현장조사 및 확인’ 분야는 탐정사들의 업무와도 상통하는 점이 많으므로 양개 자격사들의 전문성 향상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함으로써 의뢰인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효과도 기대된다.”면서 다양한 분야에 상호 협력할 수 있는 사안들을 제안했다.

협약 주체인 백두식 대한행정사회 인천지부장(대행)은 “오늘 대한탐정사협회 인천지회와 뜻깊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는데, 많은 행정사들이 탐정사 자격을 취득하고 탐정업무에 대한 전문성도 구비함으로써 이뢰인들에게 보다 폭넓고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기대감을 표명했다.

 협약의 또다른 축인 우경원 대한탐정사협회 인천지회장(행정사 겸업 중)은 “탐정사 업무도 대다수 국민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광범위하고, 수익창출도 여느 직업 못지않다.”고 탐정사 업무에 대한 자부심을 표출하면서 “행정사들이 탐정사 자격까지 갖추고 공동 업역을 개발하고 확대해 나간다면 두가지 업무 모두에게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며, 보다 넓은 범위의 영역에서 질적으로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확고한 공조와 협력으로 상호 신뢰를 형성해 가겠다는 굳은 의지를 보였다.

 협약식에 참석한 대한행정사회 인천지부 행정사들은 “지금은 탐정사가 법적으로 받지 못하는 민간자격이지만 머지않아 국회에 계류 중인 ‘탐정사법’이 통과될 경우 국가자격으로 전환될 것이며, 현재도 많은 탐정사들이 활동하고 있는 만큼 행정사들이 탐정사 자격을 취득한다면 업무 영역확대 및 행정사 업무의 신뢰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는 기대감을 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