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운서동, 제13회 전국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 우수상 수상
인천 중구 운서동, 제13회 전국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 우수상 수상
  • 김미혜 기자
  • 승인 2022.10.1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 제13회 전국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에서 운서동 주민자치센터 ‘민요와장구’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 동구, 주민자치위원회 광주광역시 동구협의회에서 주최·주관하는 이번 경연대회는 금남로공원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앞 특설무대에서 진행됐다. 전국 10개 광역시·도 총 37개 팀 560여 명이 참가한 예선대회에서 최종 선발된 12개팀이 본선에 진출했으며, 운서동 ‘민요와장구’팀은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고 시상금 200만 원을 수여받았다.

운서동 ‘민요와장구’팀은 2019년도 제15회 인천광역시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 입상자의 자격으로 참여했으며 그동안 코로나19로 개최하지 못하다가 3년 만에 경연대회에 참석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이번 경연대회에 참여하기까지 밤낮 할 것 없이 연습한 민요와장구팀에 뜨거운 박수를 보낸다”며 “주민들이 문화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구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이번 경연대회에 응원차 참석한 김형환 운서동 주민자치회장은 “다양한 연령층의 화합을 이룬 멋진 공연을 만들어 줘 감사하다”고 전했다.

제13회 전국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 우수상 수상
제13회 전국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 우수상 수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