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영종1동 지사협, 추석맞이“마음담아 전(煎)해요”
인천 중구, 영종1동 지사협, 추석맞이“마음담아 전(煎)해요”
  • 김미혜 기자
  • 승인 2022.09.13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무섭,김지호)는 지난 7일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취약계층 홀몸어르신께 정성과 마음을 담아 직접 조리한 명절 음식을 지원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즐거운 추석 명절을 보내야 하지만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외로움을 느끼고 있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팔을 걷어붙이고 육전, 동태전, 고구마전, 송편 등 푸짐한 명절 음식을 정성껏 준비해 방문 전달하며 추석 인사를 건넸다.

반찬 지원을 받은 한 어르신은 “자녀들이 오지 못해 쓸쓸한 명절을 보내나 싶었는데 이렇게 정성이 가득한 추석 음식을 받으니 따뜻하고 넉넉한 한가위를 맞이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지호 민간위원장은 “반찬을 받고 기뻐하실 어르신들을 생각하며 정성껏 반찬을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이웃사랑 나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외롭고 소외된 이웃에게 작지만 훈훈한 온정을 나누겠다”고 전했다.

이무섭 공공위원장은 “명절에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모두가 행복한 영종1동을 만들기 위해 힘써주신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재료를 준비하고 음식을 만드는 수고로움이 홀몸 어르신들에게 고스란히 전해져 풍성한 추석선물이 됐을 것 같다”고 말했다.

, 영종1동 지사협, 추석맞이“마음담아 전(煎)해요”
, 영종1동 지사협, 추석맞이“마음담아 전(煎)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