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안전보건 경영시스템'표준인증 취득
인천공항, '안전보건 경영시스템'표준인증 취득
  • 김미혜 기자
  • 승인 2018.10.24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의 국내외 표준인 KOSHA 18001과 OHSAS 18001 인증을 동시에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KOSHA 18001은 산업안전보건공단이 평가하고 인증하는 국내 표준인증으로, 일정수준 이상의 안전보건 경영체계를 갖춘 사업자에게 수여한다. 공사는 지난 2006년 건설분야에서 KOSHA 18001 인증을 받았으며, 이번에 운영 및 유지관리 분야에서도 인증을 받아 공항건설에서 운영까지 전 분야에서 안전보건경영 인증을 취득하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안전보건 분야의 국제표준인 OHSAS 18001 인증도 취득함으로써, 인천공항 안전보건 시스템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OHSAS 18001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조직의 안전과 보건에 관한 국제표준 인증으로, 인천공항은 '공항운영 서비스 및 공항건설의 사업관리 서비스'분야에서 인증을 취득했다.  

한편 인천공항공사는 '일하는 사람이 안전한 공항, 사람중심 인천공항'을 슬로건으로 삼고, △사업장별 안전책임자 간담회 △안전 소통방 SNS 개설 △위험상황 즉시신고제도 도입 등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번 표준인증 취득을 계기로 공항 내 근로환경을 더욱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인천공항공사 김종서 경영혁신본부장은 “이번 국제표준 인증을 통해 인천공항의 근로환경과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이 세계적 수준임을입증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인천공항공사는 안전한 근로환경을 만들기 위해 관련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