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을왕리 해수욕장서 친환경 클린관광 캠페인, 다양한 참여행사 열려
인천시, 을왕리 해수욕장서 친환경 클린관광 캠페인, 다양한 참여행사 열려
  • 박정협 기자
  • 승인 2022.08.22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쓰레기 줍고 과자 선물받기 등 관광객 대상 다양한 참여행사 열려

[영종뉴스 박정협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광역시관광협의회(회장 김재오)는 20일 최근 수도권에 집중된 호우와 막바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을왕리 해수욕장에서 친환경 클린관광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각종 생활쓰레기, 폐기물, 오·폐수 등으로 관광지의 환경이 훼손되고 있어, 관광객들이 친환경 여행의 소중함 느끼고 지구와 해양을 살리는데 함께 하기를 바란다는 취지다.

이날 행사에는 ▲쓰레기 줍고 주최측에 전달하면 과자 스낵(자갈치, 고래밥, 새우깡)을 주는 ‘쓰레기 줍고 과자 선물받기 행사’ ▲환경의 소중함과 가치를 공연을 통해 알리는 ‘해양살리기 버스킹 공연’ ▲환경정화 활동 후 사진 찍어 SNS 인증 후 선물 받는 행사 ▲친환경 관광에 동참한다는 서약을 하고 SPEED STICK 받기 행사 등 지구환경을 살리는 다양한 친환경 클린관광 행사가 개최됐다.

특히 ‘쓰레기 줍고 바다과자 받는 프로그램’에는 많은 관광객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했다. 또 을왕리 해변 소무대에서 개최된 해양살리기 버스킹 공연은 친환경 여행에 대한 관심과 환경의 가치를 알리는 기회로 관광객들의 호응 속에서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친환경 관광에 동참한다는 서명을 받는 행사도 개최돼 관광객들의 친환경 클린관광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도 했다.

인천시, 을왕리 해수욕장서 친환경 클린관광 캠페인
인천시, 을왕리 해수욕장서 친환경 클린관광 캠페인

김경아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관광객들은 물론 시민들께서도 친환경 클린관광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며 “지속가능한 친환경 여행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