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제1회 내셔널컵(National Cup) 야구대회가 개최 - 베트남 최초로 내셔널컵 야구대회가 열린다
호찌민,제1회 내셔널컵(National Cup) 야구대회가 개최 - 베트남 최초로 내셔널컵 야구대회가 열린다
  • 우경원 기자
  • 승인 2022.07.14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돌아오는 7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호찌민에서 제 1회 내셔널컵(National Cup) 야구대회가 개최된다. 작년 베트남 야구협회가 창설되고 처음으로 협회에서 주최하는 전국 단위의 야구대회이며, 6~8개팀 약 300여 명의 선수와 임원, 봉사자들이 대회에 참여한다. 이 대회 기간 동안 국제대회 참가를 위한 국가대표 선발을 할 것이며, 박효철 감독과 이장형베트남 야구협회 지원단장이 선발위원으로 참석한다.

이번 대회에 참석하는 박효철 감독이 베트남 야구를 이끌 지도자로서 선수선발은 물론 국제대회 참가를 위한 국가대표 선수들을 뽑는다.

베트남 야구협회가 창설되고 코로나 펜데믹으로 인해 주춤했던 베트남 야구가 기지개를 켜기 시작하면서 급속한 속도로 야구붐이 조성되고 있다. 이와 같은 대회 개최, 국가대표 선발, 감독 선임까지 얼마나 많은 고충과 어려움이 있었는지 베트남 야구발전을 위해 노력해 오고 현재는 베트남 야구협회를 이끌어 가고 있는 쩐득판 회장과 이장형 야구협회 고문과 야구지원단장을 맡고 있는 그가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베트남 야구가 한국야구와 동행하기를 바라며 어려움 속에서도 베트남 야구 발전이라는 순수한 마음으로 신뢰감을 유지해 온 결과이기에 이번 대회가 특별히 더 관심이 간다.

제1회 내셔널컵(National Cup) 야구대회
제1회 내셔널컵(National Cup) 야구대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