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대국민 여행사진 공모전 개최
인천공항공사, 대국민 여행사진 공모전 개최
  • 우경원 기자
  • 승인 2022.07.04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시 그 순간으로 떠나는 여행’ 테마로 5일부터 29일까지 진행 …
코로나로 지친 국민들에게 위로의 메시지 전달하고 여행에 대한 향수 자극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오는 5일부터 27일까지 ‘인천공항 여행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테마는 ‘다시 그 순간으로 떠나는 여행’이며, 주제는 ‘소중했던 순간을 추억하며, 함께 나누고 싶은 여행 중의 소소한 일상사진’이다.

공모전 접수는 오는 5일부터 29일 17시까지 인천공항 여행사진 공모전 홈페이지(https://www.icnphotocontest.com/)에서 가능하며, 여행과 사진에 관심 있는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사는 백신접종 확대 및 정부의 방역조치 완화 등에 따라 점진적인 해외여행 재개가 기대되는 가운데,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건네고 소중했던 여행에 대한 향수를 자극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하였다.

공모전 심사는 내국인 및 외국인 분야별로 진행되며,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총 60편(내·외국인 각 30편)의 작품을 선정한다. 내국인 분야는 △ 대상 1명 △ 금상 2명 △ 은상 3명 △ 동상 5명 △ 입선 19명 등 총 30명을 선정하며, 외국인 분야는 구분 없이 총 30명을 선정해 시상한다.

내국인 수상자들에게는 △ 대상 300만원 △ 금상 100만원 △ 은상 50만원 △ 동상 20만원 △ 입선 10만원이 상금으로 주어지며, 외국인 분야는 글로벌 기프트카드가 부상으로 제공된다.

공모전 수상작은 오프라인 사진 전시회는 물론 인천공항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미디어 채널을 통한 온라인 홍보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 상세내용은 전용 홈페이지(https://www.icnphotocontest.com/)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인천공항 공모전 사무국(02-334-9044)으로 하면 된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은 “인천공항을 사랑하는 여객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리며, 공사는 적극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인천공항과의 심리적 거리감을 해소하고 여행 심리를 조기에 회복하는 등 항공수요 회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