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인성 민주당 중구청장 후보, 영종국제도시 교육 정책 협약
홍인성 민주당 중구청장 후보, 영종국제도시 교육 정책 협약
  • 우경원 기자
  • 승인 2022.05.22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세대 교육은 모든 정책의 근간이 되어야”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홍인성 더불어민주당 중구청장 후보는 20일 영종국제도시 학부모들로 구성된 영종학부모연대 공동대표 및 회원들과 만나 영종국제도시 미래세대 교육정책을 위한 공약을 함께 검토하고 확약했다.

홍인성 후보는 이날 영종학부모연대(공동대표 김민영)와 만나 미래세대 교육정책의 중요성과 협약내용을 확인한 후 ▲영종지역 내 에서 활동이 가능하고 관내 청소년들이 선호하고 직접 참여 가능한 지원사업의 계획, 실행 예산을 지원 ▲지역 직업군과 연계 현장감 있는 진로 탐색 교육을 지원 ▲접근성 있는 청소년상담센터를 마련 ▲청소년 쉼터 마련 ▲마을교육지원센터 공간과 인력을 구축 ▲하늘도시, 공항신도시 24시간 돌봄 센터 마련 ▲청소년 교통비 지원 ▲급식 카드 사용처 확대 ▲청소년 수련관 실무위원을 지역주민 우선으로 고려 등에 대해 이행하기로 합의 했다. 또한 홍인성 후보는 ▲지역 내 CCTV를 24시간 운영 ▲얼음 썰매장, 스케이트장, 눈썰매장 등 겨울 놀이터 마련 ▲마을 활동가 인력을 등록제로 관리하며 학교와 연계하는 시스템을 구축 ▲각종 위원회는 전문성 있는 위원, 또는 관심도 높은 주민을 우선 참여 ▲등·하교 버스 배차시간 단축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 ▲보호자 중대 질병 발생 시 ‘아이 돌봄 서비스’를 지원 ▲위 공약의 이행을 위해 영종 학부모연대와 정기적인 간담회 개최 등에 대해 영종학부모연대와 전격적으로 합의하고 확약서에 서명함으로써 이행을 약속했다.

홍인성 후보와 영종학부모연대는 “이날 교환한 영종국제도시 미래세대를 위한 교육정책 공약 확약서는 지자체와 학부모연대간의 단순한 약속 차원을 넘어 지역정책에 있어 미래세대 교육을 최우선한다는 지자체장 후보와 학부모들의 철학이 반영되어 있다”고 입을 모았다.

홍인성 후보는 “이 외에도 영종국제도시의 과밀학급 해소를 위해 하늘5고, 영종하늘1·4초등학교의 개교일정을 앞당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인성 후보와 영종국제도시 학부모연대 확약식
홍인성 후보와 영종국제도시 학부모연대 확약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