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속한 세계 최초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 창립 25주년 기념 새 슬로건 발표
아시아나 속한 세계 최초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 창립 25주년 기념 새 슬로건 발표
  • 우경원 기자
  • 승인 2022.05.20 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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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중심의 새 브랜드 슬로건 “Together. Better. Connected.” 선보여
고객 경험과 우수회원 서비스 개선, 기술 활용 등에 초점을 둔 혁신 지속할 예정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아시아나항공(대표 정성권)이 속한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가 지난 14일(토) 창립 25주년을 맞이했다. 1997년 업계 최초로 설립된 스타얼라이언스는 범 세계적 영향력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고객을 위한 다양한 기술을 선보이며 설립 이래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스타얼라이언스 제프리 고(Jeffrey Goh) 대표는 “스타얼라이언스는 그간 세계 유수의 항공사들을 성공적으로 통합해 온 역사를 되돌아 보며, 향후에도 계속해서 소비자를 우리의 모든 업무와 글로벌 네트워크의 중심에 두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한 “스타얼라이언스는 항공사 동맹체 가운데 가장 고도화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원활한 여행 경험(seamless travel experience)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만큼, 각 회원사들과 함께 다양한 혁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금년 중 새로운 디지털/모바일 혁신 등을 통해 회원사를 이용하시는 분들의 전 여정이 원활하게 이어질 수 있도록 발전을 이룰 것으로 기대하며, 업계 최초로 각 회원사 우수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오퍼도 제공할 방침이다”고 덧붙였다.

이번 창립 25주년을 기념하며 스타얼라이언스와 회원사들은 “Together. Better. Connected.”라는 새 브랜드 슬로건을 발표하고 신규 캠페인 및 고객 혁신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새 슬로건은 스타얼라이언스가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원활한 디지털 연결성(connectivity)을 통해 사람과 사람 사이 관계의 폭을 더욱 확장시키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제프리 고 대표는 이어 “기존 슬로건 ‘the way the Earth connects’에 대한 논의를 마무리 짓는 한편, 오늘날 그 어느 때 보다 기술 활용을 통해 원활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우수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하여 다각도의 고민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점에 착안해 새 브랜드 슬로건 ‘Together. Better. Connected.’를 발표했다. 새 슬로건은 이러한 상황을 충실히 반영하고 있는 동시에 미래 지향적인 의지가 담겨, 우리가 향후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는 동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스타얼라이언스의 혁신은 소비자 중심의 50여개의 실무표준 및 감사기능과 더불어, 전 회원사를 통합 지원하는 우수한 IT 인프라를 기반으로 이뤄지고 있다. 이를 토대로 스타얼라이언스는 다년간 월드 트래블 어워즈(World Travel Awards), 스카이트랙스 월드 에어라인 어워즈(Skytrax World Airline Awards), 에어 트랜스포트 어워즈(Air Transport Awards) 등 다수의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항공 산업의 미래에 긍정적인 공헌을 한 점을 인정 받아 수차례 ‘세계 최고 항공사 동맹체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아시아나 속한 세계 최초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 창립 25주년 기념 새 슬로건 발표
아시아나 속한 세계 최초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 창립 25주년 기념 새 슬로건 발표

스타얼라이언스가 시행 중이거나 신규로 출시 예정인 서비스

네트워크 리더십을 견고히 하는 새 파트너십 모델 도입(커넥팅 파트너 등)

업계 최초로 일부 지역에서, 회원사 충성 고객에게 마일리지나 포인트를 적립 및 사용할 수 있는 항공사 동맹체 신용카드 출시 예정

회원사와 함께 업계 목표인 ‘탄소중립’과 ‘탈탄소화(decarbonization)’를 실천하기 위한 지속가능성 성명(sustainability statement) 채택

지난 2020년 런칭한 스타얼라이언스 바이오메트릭스(생체 정보를 이용한 탑승 수속/보안 검색 서비스, Star Alliance Biometrics)를 2022년 4월 현재 프랑크푸르트, 뮌헨, 빈, 함부르크 등 4개 국제 공항에 도입

주요 공항에서 환승 승객들을 원활히 응대하기 위해 마련된 스타얼라이언스 커넥션 센터(Star Alliance Connection Centres) 확대를 위해 디지털 커넥션 서비스(Digital Connection Service)를 늘려 나가고 있으며, 해당 서비스는 현재 런던 히드로 공항에서 제공 중에 있고 점차 유럽 내 주요 허브 공항으로 확대될 예정

일부 회원 항공사의 경우 자사 디지털 채널(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코드셰어 항공편, 복수 항공사 이용 여정의 좌석 예약/수하물 추적 가능

권위있는 기관으로부터 여러 차례 수상한 바 있는 스타얼라이언스 LA 라운지를 비롯, 암스테르담, 로마, 리우데자네이루, 부에노스아이레스, 파리 공항에서 프리미엄 라운지 서비스 제공(유료 입장 옵션 출시)

마일리지/포인트를 이용한 무료 항공권 발권 및 업그레이드 온라인 시행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

스타얼라이언스는 1997년 설립된 최초의 본격적인 항공사 동맹체로서 세계적인 네트워크와 명성,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타얼라이언스는 ATW, 스카이트랙스, 비즈니스 트래블러 등으로부터 다양한 상을 수상하며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 받고 있다.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는 다음과 같다: 아시아나항공, 에게안항공, 에어캐나다, 에어차이나, 에어인디아, 에어뉴질랜드, ANA, 오스트리아항공, 아비앙카, 브뤼셀항공, 코파항공, 크로아티아항공, 이집트에어, 에티오피아항공, 에바항공, LOT폴란드항공, 루프트한자, 스칸디나비아항공, 선전항공, 싱가포르항공, 남아프리카항공, 스위스에어, TAP포르투갈항공, 터키항공, 타이항공, 유나이티드항공. 스타얼라이언스는 매일 184개국 1,200곳의 공항에 10,000편 이상의 항공편을 띄우고 있으며 정식 회원사 외에도 커넥팅 파트너 준야오항공, 타이스마일항공에서도 연결편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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