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구노인인력개발센터,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찾아가는 이동 상담 진행
인천동구노인인력개발센터,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찾아가는 이동 상담 진행
  • 남기호 기자
  • 승인 2022.04.22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뉴스 남기호 기자] 인천동구노인인력개발센터(센터장 양미희)는 지난 19일(화)부터 22일(금)까지 4일간 만석비치타운아파트와 만석어린이공원, 한마음종합복지관, 만석교회 주차장, 동부프라자 건너편, 송현근린공원, 동인천 북광장, 화도진 공원에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이동 상담소를 운영하였다.

이번 이동 상담소 운영은 지역 내 노인일자리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어르신들의 일자리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어르신들의 접근성이 용이하도록 찾아가는 홍보 방법으로 진행하였으며, 이를 통해 지역 내 많은 어르신과 주민들에게 동구에서 진행하고 있는 노인일자리에 대한 설명과 수행기관의 정보를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미희 센터장은 “2021년에 이어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이동 상담소 운영을 통해 선배시민 어르신들의 사회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며, "이를 통해 선배시민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동구노인인력개발센터는 선배시민 어르신들을 위한 양질의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인천동구노인인력개발센터는 2022년에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통해 약 2,150명의 어르신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참여자 모집 등 동구 관내 노인일자리 참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동구 노인인력개발센터(032-214-57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