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공동비대위원장에 'N번방' 박지현…비대위원 인선 완료(2보)
민주 공동비대위원장에 'N번방' 박지현…비대위원 인선 완료(2보)
  • 영종뉴스
  • 승인 2022.03.13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1일 오후 국회 예결위회의장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대선 패배의 책임을 지고 지도부가 총사퇴한 민주당은 이 자리에서 윤호중 원내대표 중심의 비대위 체제를 의결하고 당 수습 방안을 논의한다. 2022.3.11/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영종뉴스 영종뉴스 ] (서울=뉴스1) 정재민 기자,전민 기자 = 윤호중 원내대표를 중심으로 한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가 13일 인선을 마무리했다.

윤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비대위 인선 발표를 통해 "민주당은 오늘 당의 재정비와 쇄신을 책임질 비대위 인선을 마친다"라며 "지방선거 등 막중한 책임이 있다. 사회 각층의 목소리를 전달할 원외 5명, 당 소속 국회의원 2명을 포함해 청년, 여성, 민생 통합 원칙으로 비대위 구성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공동 비대위원장으로는 N번방 추적단 '불꽃' 활동가인 박지현 당 여성위원회 부위원장이 선임됐다.

윤 위원장은 "박 공동비대위원장은 불법과 싸우며 맨 얼굴과 실명으로 국민 앞에 선 용기를 보여줬다"며 "사회적 약자 편에서 정책 전반을 이끌어 줄 것이다. 기대가 참 크다"라고 말했다.

비대위원으로는 청년창업가 김태진 동네주민 대표, 권지웅 전 청년선대위원장, 채이배 전 선대위 공정시장위원장, 배재정 전 의원, 조응천, 이소영 의원이 합류했다.

윤 위원장은 "비록 대선에서 패했지만 끝이 아니라 새로운, 유능한 민주당을 만들어달라는 채찍으로 알겠다"라며 "국민에 사랑과 신뢰받는 민주당으로 거듭나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