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영종1동-hy 영종점, 홀몸어르신 건강음료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인천 중구, 영종1동-hy 영종점, 홀몸어르신 건강음료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 김미혜 기자
  • 승인 2022.01.10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인천 중구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무섭, 김지호)와 hy 영종점(舊 한국야쿠르트 영종점)은 지난 7일 영종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취약계층 홀몸어르신 건강음료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hy 영종점의 박종문 대리와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무섭 공동위원장과 김지호 민간 공동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취약계층 홀몸어르신 건강음료 지원사업「깐부 안부!」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체결됐다.

이 사업은 겨울철 고립되기 쉬운 취약계층 홀몸 어르신에 주 2회 음료 전달을 통하여 안부 확인과 함께 고독사를 예방하고, 건강까지 챙겨드리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며 동절기 위주로 추진할 계획이다.

hy 영종점 박종문 대리는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우리 hy 영종점이 영종1동 홀몸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며, 적극적인 관심으로 어르신들이 돌봄을 받고 있다는 심리적인 안정감을 느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지호 민간공동위원장은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의 고독사를 예방하고자 추진했다”며 “다양한 경로로 영종1동 복지특화사업에 도움을 주신 기부자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 2022년에도 활발한 특화사업과 복지사각지대발굴로 취약계층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깐부 안부!」와 함께 일시적으로 휠체어, 목욕의자, 목발 등을 주민들에게 대여해 주는『보장구 무상대여사업』, 80세 이상 고령 어르신의 생신 축하『장수더하기에 건강더하기』 등 지역주민의 소중한 성금을 모아 다양한 특화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문의 : 영종1동 행정복지센터(☎032-760-6370)]

영종1동-hy 영종점, 홀몸어르신 건강음료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영종1동-hy 영종점, 홀몸어르신 건강음료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