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말 이웃돕기 물품 전달
인천 중구,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말 이웃돕기 물품 전달
  • 김미혜 기자
  • 승인 2021.12.28 0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인천 중구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무섭, 김지호)는 지난 22일 연말을 맞아 중구자원봉사센터로부터 연계된 이웃돕기 물품과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관내 아동·청소년 20가구에 전달했다.

복지사각지대발굴·지역사회 자원발굴·특화사업을 추진한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인천 중구가 선정한 올해의 우수 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선정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지호 민간공동위원장은 “이웃돕기 물품이 많이 나오는 연말연시에 우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취약계층에게 직접 물품을 전달해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의 한 역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올해 보장구 무상대여사업과 낙상예방용품 지원사업 등 여러 특화사업을 추진했다”며 “어려운 이웃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준 영종1동 지역주민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이무섭 영종1동장은 “올 한 해 복지사각지대발굴과 특화사업 추진 등 일손이 필요할 때마다 항상 협조해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께 감사드린다”며 “2022년에도 활발한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2년에도 복지사각지대발굴과 함께 보장구 무상대여사업·사랑가득 찬·건강음료 지원·위기가구 퀵푸드팩 등 일반 지역주민을 위한 서비스와 함께 고위험 위기가구에 대한 선제적 지원을 내용으로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영종1동  연말 이웃돕기 물품 전달
영종1동 연말 이웃돕기 물품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