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영종1동, 마을복지사업 ‘영일의 스케치북’ 추진
인천 중구, 영종1동, 마을복지사업 ‘영일의 스케치북’ 추진
  • 김미혜 기자
  • 승인 2021.11.17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인천 중구 영종1동 마을복지추진단(단장 김지호)은 지난 15일 마을복지사업으로 가족 사진을 촬영해주는 ‘영일의 스케치북’ 사업을 진행했다.

마을복지사업은 지역의 복잡하고 다양한 복지 욕구를 주민 스스로 파악해 주민이 직접 사업을 구상하고 추진하는 사업이다.

영종1동 마을복지사업인 ‘영일의 스케치북’은 하늘도시에 위치한 ‘기분좋은날 STUDIO’와의 재능 나눔 협약을 통해, 취약계층 가정에 가족사진을 촬영해주고 사진 액자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난달 6일부터 추진 중에 있다.

이번 사업은 스마트폰 사용 증가에 따라 가족 간의 소통이 단절되는 시대에 가족사진 촬영을 통한 가족 화합의 시간을 도모하고 가족 구성원들에게 추억을 선사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사업에 참여한 대상자는 “가족사진 촬영을 통해 즐겁고 행복한 추억이 생겼고, 무엇보다 아이들이 많이 즐거워해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된 시간이었다” 며 “가족사진 촬영을 하고 싶었으나 비용도 비싸고 여러 사정 등으로 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 같은 좋은 기회를 마련해줘 고맙다”고 말했다.

김지호 마을복지추진단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가족들에게 가족 간 유대감과 결속을 강화하고 소통의 창구가 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무섭 영종1동장은 “앞으로도 동 단위의 공동체 복지 사업 활성화를 위해 주민의 참여와 협력을 이끌어 내어, 주민이 주도하는 복지사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적극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인천 중구, 영종1동, 마을복지사업 ‘영일의 스케치북’ 추진
인천 중구, 영종1동, 마을복지사업 ‘영일의 스케치북’ 추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