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사랑의 쌀’ 나눔 행사 가져' 코로나 19로 인한 후원감소로 어려움 겪고 있는 강서지역 이웃돕기
대한항공, ‘사랑의 쌀’ 나눔 행사 가져' 코로나 19로 인한 후원감소로 어려움 겪고 있는 강서지역 이웃돕기
  • 김미혜 기자
  • 승인 2021.10.20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0일 오후 강서구청에서 ‘사랑의 쌀’ 기증식 가져
코로나 19로 인한 후원감소로 어려움 겪고 있는 강서지역 이웃돕기 일환으로 10kg 쌀 300포 기증
지역사회와 연계한 지속적인 봉사 활동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해
지상휘 대한항공 총무부 담당(왼쪽), 김미영 강서구청 생활복지국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지상휘 대한항공 총무부 담당(왼쪽), 김미영 강서구청 생활복지국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대한항공은 10월 20일 오후 강서구청에서 강서지역 이웃을 위한 ‘사랑의 쌀’ 기증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대한항공은 코로나19로 인한 후원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서구 지역의 이웃들을 위해  10kg 쌀 300포를 강서구청에 기증했다. 기증된 쌀은 강서구가 선정한 지역 내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등 취약계층 300가구에 전달된다.

대한항공의 ‘사랑의 쌀’ 후원 행사는 지난 2004년 시작해 올해로 18년째 이어온 대한항공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 후원을 통해 강서지역 내 소외된 이웃과 주민들에게 쌀을 전달하며 이웃사랑의 정을 나누는 한편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있다. 대한항공이 지난 2004년부터 현재까지 후원한 쌀은 올해로 89톤에 달한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평소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사회 공헌 활동과 이웃돕기 봉사활동 등 사회 환원을 통한 나눔경영의 철학을 강조해온 바 있다.

현재, 대한항공에는 25개의 사내봉사단에 소속된 4,000여명의 직원들이 이웃 사랑을 실천하며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20년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매년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받은 대한한공은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필요로하는 다양한 봉사활동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 경영 강화를 통해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