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12월 개원 국공립‘푸른하늘 어린이집’ 원아모집 시작…명품 공보육 실현 약속
인천 중구, 12월 개원 국공립‘푸른하늘 어린이집’ 원아모집 시작…명품 공보육 실현 약속
  • 김미혜 기자
  • 승인 2021.10.14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른하늘 어린이집
푸른하늘 어린이집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오는 18일부터 28일까지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www.childcare.go.kr)을 통해 푸른하늘어린이집에서 입소대기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국공립 푸른하늘 어린이집은 오는 12월 개원을 목표로 운서역 푸르지오 더스카이 단지내에서 85명 규모로 운영될 예정이며, 정원의 70%는 어린이집이 위치한 단지 내 영유아에게 우선순위가 있다. 나머지 30%는 일반아동 중 입소대기 점수가 높은 영유아가 입소할 수 있기 때문에 인근 영종지역 거주 주민의 자녀에게도 혜택이 갈 것으로 기대된다.

추후 입소우선순위에 따라 개별통보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구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로써 중구지역은 총 25개의 국공립 어린이집을 운영함으로써 전체어린이집 104개소 중 국공립 어린이집 비율이 24%에 달하며 총 이용가능 아동수는 1,230명이다.

중구는 인천지역 국공립어린이집 확충률 1~2위를 오가는 명성 아래, 내년도에는 신규 국공립 어린이집 3개소를 개원할 계획이다.

중구 관계자는 “믿고 맡길수 있는 보육환경과 신뢰와 책임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을 통해 내실있는 공보육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