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환경미화원 3명 공개 채용, 체력 검정 실시
인천 중구, 환경미화원 3명 공개 채용, 체력 검정 실시
  • 김미혜 기자
  • 승인 2021.10.13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력 검정
체력 검정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역 내 도로 환경을 책임질 신규 환경미화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기존 환경미화원의 정년 퇴직에 따른 결원 발생을 대비한 것으로 모집 인원은 총 3명이며, 접수 기간은 오는 10월 25일부터 29일까지이다.

응시 자격은 공고일 기준 중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6개월 이상 거주한 자로서, 만 20세 이상 만 55세 미만의 신체 건강한 자이면 학력·경력·성별 등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 희망자는 중구 홈페이지 채용 정보란에서 공고문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응시원서 등 제출 서류는 중구청 환경보호과로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채용 시험은 1차 서류 심사, 2차 체력 검정, 3차 인·적성 검사에 이은 최종 면접으로 치러진다.

체력 검정
체력 검정

체력 검정은 모래포대(남자 30kg, 여자 22kg) 들고 50m 달리기, 모래포대 들고 오래 버티기, 윗몸 일으키기 이상 3가지 종목으로 진행되며, 종목별 점수를 합산해 고득점자 순으로 9명을 우선 선발한 뒤 면접시험을 거쳐 합격 예정자를 선발한다.

합격 예정자는 신체검사와 신원 조회 등을 거쳐 최종 합격 결정하며 2022년 1월 1일자로 임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