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도-무의도 이어주는 연도교, 교통대란 예상
영종도-무의도 이어주는 연도교, 교통대란 예상
  • 우경원 기자
  • 승인 2018.04.01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건설중인 영종도 내 잠진도에서 무의도를 이어주는 연도교에 교통대란 불씨가
연도교 건설현장
▲ 연도교 건설현장 (사진 : 영종뉴스)

영종도과 무의도를 이어주는 연도교의 폭이 기존 계획에 비해 절반 수준으로 줄어들어 개통 시 교통대란이 예상된다. 

현재도 주말이면 영종도를 왕래하는 도로는 교통이 막히고 있다.  영종도 내 잠진도와 무의도를 잇는 연도교 건설이 기존 계획보다 시설은 절반으로 축소되었음에도 공사는 지체되고 있다. 애초 계획보다 연도교 구간 길이는 800m정도 줄어들었고, 폭도 왕복 4차선에서 왕복 2차선으로 축소되어 건설 중이다.

용유해안에서 본 연도교 건설현장, 죄측이 잠진도, 우측이 무의도
▲ 용유해안에서 본 연도교 건설현장, 죄측이 잠진도, 우측이 무의도 (사진 : 영종뉴스)

특히 영종도 내 용유도와 잠진도를 연결 되는 구간은 폭이 6m로 되어 있는 제방도로로 되어 있고,  제방도로 끝단에서 연결되는 잠진도와 무의도를 연결되는 연도교 폭이 12m로 되어 있어, 안전 사고도 발생할 수 있다.

인천경제청에서는 제방도로가 병목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확장 계획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도교는 2019년 상반기에 개통 예정이지만 현재 확장 공사의 조짐은 보이지 않는다. 

주민들은 영종도와 무의도를 잇는 연도교가 개통 후 왕복4차선으로 확장하면서 예산을 낭비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우려하고 있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용유도에서 잠진도를 연결 되는 제방도로
▲ 용유도에서 잠진도를 연결 되는 제방도로 (사진 : 영종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