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한의원, 영종한의원, 인천 중구 드림스타트『알레르기질환 한방의료서비스』운영
미소한의원, 영종한의원, 인천 중구 드림스타트『알레르기질환 한방의료서비스』운영
  • 김미혜 기자
  • 승인 2021.10.07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들 1:1 맞춤형 진료로 겨울철 건강 지켜요”
알레르기질환 한방의료서비스
알레르기질환 한방의료서비스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 드림스타트는 10월 12일부터 11월 8일까지 4주간 드림스타트 이용 아동 36명을 대상으로 『알레르기질환 한방의료서비스』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알레르기질환 한방의료서비스』는 아토피, 비염, 천식 등 알레르기질환 등이 있는 아동에게 겨울철 건강은 물론 아동의 성장발달에 도움을 주고자 체질과 증상에 따라 맞춤형 한방진료 및 한약재(1人 2재)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중구청과 원도심내 한의원 2곳(동의보감한의원, 형제한의원)과 영종국제도시내 한의원 2곳(미소한의원, 영종한의원)등 총 4곳이 협약을 맺고 중구청(드림스타트)의 지원과 한의원의 후원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에 참여예정인 아동의 보호자는“한방의료서비스를 통해 알레르기 증상이 나아지고, 알레르기로 인해 예민해진 아이의 성격도 밝아지면 좋겠다 ”고 기대했다.

홍인성 구청장은 “이번 한방의료 서비스는 지역사회 아동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민·관 협력의 좋은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중구의 미래를 짊어지고 갈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발달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민·관 협력 지원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